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272,13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3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와 비교하면 60.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208 소통지수 516,293 커뮤니티지수 503,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7,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52,007과 비교하면 20.44% 상승했다.
2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318 소통지수 283,211 커뮤니티지수 510,3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5,91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4,900과 비교하면 76.98% 상승했다.
3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592 소통지수 266,635 커뮤니티지수 339,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6,78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7,022와 비교하면 68.85% 상승했다.
4위, 페도라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617 소통지수 316,576 커뮤니티지수 284,4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1,66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35,005와 비교하면 86.59% 상승했다.
5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325 소통지수 209,263 커뮤니티지수 327,9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5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80,582와 비교하면 37.2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30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