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10,511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88,094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2,240 미디어지수 313,547 소통지수 843,383 커뮤니티지수 771,057 시장지수 5,630,054 사회공헌지수 98,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8,9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4,731과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2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82,870 미디어지수 50,251 소통지수 108,139 커뮤니티지수 95,779 시장지수 2,834,123 사회공헌지수 19,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0,45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43,468 과 비교하면 14.22% 상승했다.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3,650 미디어지수 92,651 소통지수 334,720 커뮤니티지수 375,991 시장지수 1,007,788 사회공헌지수 38,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3,38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90,222와 비교하면 8.36% 하락했다.
4위, 퍼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910 미디어지수 72,760 소통지수 166,723 커뮤니티지수 145,725 시장지수 1,130,088 사회공헌지수 43,4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3,6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30,191 과 비교하면 49.87% 상승했다.
5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395 미디어지수 165,410 소통지수 120,469 커뮤니티지수 102,022 시장지수 790,868 사회공헌지수 67,5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15,510 과 비교하면 8.55% 상승했다.

이어 "2021년 4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88,094개와 비교하면 5.2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9% 상승, 브랜드이슈 13.27% 하락, 브랜드소통 23.32% 상승, 브랜드확산 30.14% 상승, 브랜드시장 5.26% 상승, 브랜드공헌 41.7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9일부터 2021년 4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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