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22일부터 2021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08,854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328,661개와 비교하면 34.3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7,473 미디어지수 100,636 소통지수 143,782 커뮤니티지수 127,683 시장지수 1,660,278 사회공헌지수 39,7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9,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518과 비교하면 152.00% 상승했다
2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532 미디어지수 225,260 소통지수 271,762 커뮤니티지수 114,832 시장지수 1,543,468 사회공헌지수 73,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22,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6,382와 비교하면 44.47% 상승했다.
3위, 덕성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1,705 미디어지수 230,159 소통지수 508,296 커뮤니티지수 105,673 시장지수 195,201 사회공헌지수 24,9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47,471과 비교하면 113.46% 상승했다.
4위, LF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091 미디어지수 169,294 소통지수 1,094,982 커뮤니티지수 121,141 시장지수 290,225 사회공헌지수 24,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2,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027과 비교하면 66.42% 상승했다.
5위, 한섬 ( 대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872 미디어지수 83,975 소통지수 254,122 커뮤니티지수 180,555 시장지수 574,870 사회공헌지수 14,8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6,2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42,955와 비교하면 58.04% 상승했다.

이어 "2021년 4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7,328,661개와 비교하면 34.3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01% 상승, 브랜드이슈 44.90% 상승, 브랜드소통 106.87% 상승, 브랜드확산 7.66% 상승, 브랜드시장 28.22% 상승, 브랜드공헌 62.2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22일부터 2021년 4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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