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1년 3월 13일부터 2021년 4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494,1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1년 3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3,345,005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6,786 미디어지수 918,848 소통지수 1,193,445 커뮤니티지수 795,904 사회공헌지수 150,7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5,76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971,013과 비교하면 10.77% 하락했다.
3위, 삼성증권 ( 대표 장석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6,372 미디어지수 741,407 소통지수 873,774 커뮤니티지수 745,326 사회공헌지수 106,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3,54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21,317과 비교하면 4.42% 하락했다.
4위, 한국투자증권 ( 대표 정일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4,007 미디어지수 815,243 소통지수 791,307 커뮤니티지수 834,729 사회공헌지수 201,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7,17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60,933과 비교하면 3.18% 상승했다.
5위, KB증권 ( 대표 김성현, 박정림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929 미디어지수 716,092 소통지수 443,718 커뮤니티지수 735,532 사회공헌지수 137,3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0,6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013,472와 비교하면 8.39% 하락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