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김수아 기자

2021-03-30 08:43:59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카시트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카시트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5,761,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27.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소비의 확산량으로 측정된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2021년 3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다이치, 조이, 싸이벡스, 순성, 페도라, 폴레드, 포브, 시크, 브라이택스, 뉴나, 리안, 콩코드, 맥시코시, 에어보스, SEEC, 레카로, 콤비, 그라코, 토드비, 키즈엠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336 소통지수 457,512 커뮤니티지수 282,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2,007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80,094와 비교하면 15.41% 하락했다.

2위, 조이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260 소통지수 164,213 커뮤니티지수 129,4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4,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45,698과 비교하면 26.11% 하락했다.

3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982 소통지수 212,885 커뮤니티지수 116,7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0,58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3,149와 비교하면 23.92% 하락했다.

4위, 순성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856 소통지수 139,666 커뮤니티지수 101,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7,02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86,938과 비교하면 39.45% 하락했다.

5위, 페도라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480 소통지수 132,048 커뮤니티지수 86,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00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974,803과 비교하면 55.38% 하락했다.


카시트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다이치 카시트... 2위 조이 카시트,  3위  싸이벡스 카시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다이치 카시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카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0년 7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와 비교하면 27.2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12% 하락, 브랜드소통 19.67% 하락, 브랜드확산 51.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카시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