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2,727,1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062,271개와 비교하면 29.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피지오겔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325 소통지수 405,826 커뮤니티지수 593,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353이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08,961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2위, 앙방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251 소통지수 431,993 커뮤니티지수 421,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243이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17,141과 비교하면 12.23% 하락했다.
3위, 더마비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622 소통지수 297,511 커뮤니티지수 354,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9,547이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5,000과 비교하면 51.73% 하락했다.
4위, 아비노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602 소통지수 381,866 커뮤니티지수 384,9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2,403이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36,758과 비교하면 63.70% 상승했다.
5위, 뉴트로지나 바디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89,876 소통지수 174,877 커뮤니티지수 453,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8,192가 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24,333과 비교하면 62.6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바디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3월 1일부터 2021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