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김수아 기자

2021-03-29 09:05:07

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9,443,98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와 비교하면 9.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2021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 스토케, 잉글레시나, 부가부, 타보, 싸이벡스, 해밀턴, 퀴니, 페도라, 와이업, 맥클라렌, 콤비, 에어보스, 킨즈, 뻬그뻬레고, 미고, 아발론, 레카로, 마마스앤파파스, 엘레니어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548 소통지수 772,163 커뮤니티지수 202,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2,068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435,465와 비교하면 2.33% 하락했다.

2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530,602 소통지수 631,187 커뮤니티지수 228,0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842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84,219와 비교하면 8.22% 상승했다.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926 소통지수 922,007 커뮤니티지수 324,7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704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59,690과 비교하면 56.88% 상승했다.

4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53,688 소통지수 714,366 커뮤니티지수 128,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6,535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781,084와 비교하면 40.39% 상승했다.

5위, 타보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918 소통지수 373,085 커뮤니티지수 72,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808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588,673과 비교하면 1.85% 하락했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 유모차... 2위 스토케 유모차, 3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리안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8,587,349와 비교하면 9.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6.81% 상승, 브랜드 소통 39.84% 하락, 브랜드 확산 51.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28일부터 2021년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