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2020년 1월1일~12월31일을 대상으로 청소기 제조업체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광고 게시글 비중이 가장 적은 '커뮤니티' 채널만을 대상으로 했다.
조사 대상 업체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다이슨(다이슨코리아 유한회사 대표 로익레토레, 토마스고메쉬프레이아로페스센테토),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 ▲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와 ▲샤오미(대표 레이쥔) 등이다.
조사시 업체명 뿐만 아니라 '코드제로', '비스포크' 등의 키워드 또한 '청소기' 키워드와 포함하여 검색하였다.
이어 'LG 청소기' 2105건, '삼성 청소기' 1771건 순이었다.
4개 업체 중에서는 '샤오미 청소기'의 정보량이 1615건으로 가장 적었다.
참고로 키워드간 글자 수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집계와 다를수도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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