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1일~3월22일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1월1일 부터 3월22일 기간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8개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주요 라면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연구소 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라면은 해당 기간 정보량 순으로 ▲짜파게티(㈜농심 대표 신동원, 박준) ▲신라면(㈜농심) ▲진라면(㈜오뚜기 대표 함영준, 이강훈) ▲안성탕면(㈜농심) ▲너구리 라면(㈜농심) ▲팔도 비빔면(㈜팔도 대표 고정환, 박태규) ▲삼양라면(㈜삼양식품 대표 정태운, 진종기) 등이다.
단, '육개장 라면'의 경우 '농심'의 제품과 '오뚜기'의 제품의 구분이 쉽지않아 이번 조사에는 제외했다. 또 '너구리 라면'의 경우 가비지 제거를 위해 '너구리' 키워드와 '라면' 키워드를 포함한 게시글만 검색 되도록 했다.
조사 결과 정보량 즉 관심도는 '짜파게티'가 8만172건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신라면'으로 3만2145건, 3위 '진라면'이 3만2029건으로 서로간 차이는 매우 적었다.
이어, '안성탕면' 1만4829건, '너구리 라면' 1만3025건, '팔도 비빔면' 8518건, 순으로 나타났다.
'삼양라면' 이 7331건으로 7개 라면 중에서는 가장 적은 관심도를 보였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