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2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28,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0,298,666개와 비교하면 9.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520 미디어지수 19,213 소통지수 50,290 커뮤니티지수 111,970 시장지수 1,181,612 사회공헌지수 17,1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721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02,733과 비교하면 0.13% 상승했다.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 대표 장재영, 이길한, 손문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794 미디어지수 128,314 소통지수 66,369 커뮤니티지수 116,639 시장지수 808,328 사회공헌지수 118,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53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6,317과 비교하면 33.56% 상승했다.
4위, 영원무역 ( 대표 성기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339 미디어지수 28,753 소통지수 51,574 커뮤니티지수 111,146 시장지수 962,911 사회공헌지수 12,2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1,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4,483와 비교하면 6.03% 상승했다.
5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529 미디어지수 59,118 소통지수 97,704 커뮤니티지수 119,284 시장지수 235,067 사회공헌지수 38,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51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33,988 과 비교하면 57.33% 하락했다.

이어 "2021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0,298,666개와 비교하면 9.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9% 하락, 브랜드이슈 28.52% 상승, 브랜드소통 20.76% 하락, 브랜드확산 16.96% 상승, 브랜드시장 7.32% 하락, 브랜드공헌 14.5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2월 23일부터 2021년 3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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