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분석결과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8,923,9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76,095,202개와 비교하면 30.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76,019 미디어지수 1,861,971 소통지수 1,580,742 커뮤니티지수 2,305,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24,5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226,737과 비교하면 120.15% 상승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7,574,874 미디어지수 352,034 소통지수 677,749 커뮤니티지수 858,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62,9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35,635와 비교하면 4.76% 하락했다.
4위, 고팍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4,921,069 미디어지수 66,335 소통지수 177,930 커뮤니티지수 276,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42,03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53,215와 비교하면 72.59% 상승했다.
5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9,411 미디어지수 47,288 소통지수 62,324 커뮤니티지수 104,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3,5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25,480과 비교하면 48.2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2월 17일부터 2021년 3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