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0,000,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7,452,559개와 비교하면 34.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396 소통지수 621,667 커뮤니티지수 464,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6,179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3,838과 비교하면 10.16% 상승했다.
3위, 씰리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70 소통지수 494,079 커뮤니티지수 537,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5,2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5,616과 비교하면 110.69 % 상승했다.
4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079 소통지수 522,851 커뮤니티지수 482,8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5,800으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7,633과 비교하면 94.52% 상승했다.
5위, 한샘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49 소통지수 267,848 커뮤니티지수 714,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7,487로 분석됐다. 지난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81,805와 비교하면 76.60% 상승했다.

이어 "2020년 12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오픈하다, 확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팝업스토어, 산후조리원, 인테리어'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1.30%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17일부터 2020년 12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