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37,115,516개와 비교하면 20.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39,030 미디어지수 777,966 소통지수 624,333 커뮤니티지수 1,842,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83,6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03,177과 비교하면 12.13% 상승했다.
3위, 코인원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5,242 미디어지수 174,047 소통지수 163,797 커뮤니티지수 1,128,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1,47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731,971과 비교하면 8.23% 상승했다.
4위, 코인빗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851,475 미디어지수 138,093 소통지수 133,444 커뮤니티지수 930,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3,38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43,100과 비교하면서 72.99% 상승했다.
5위, 포블게이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2,757 미디어지수 187,352 소통지수 142,555 커뮤니티지수 876,4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9,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71,559와 비교하면 5.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