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콰이 어플의 특성상, 유저들이 쉽고 재밌게 세러데이의 음원을 접하게 되고, 이를 통해 단시간에 인지도를 쌓게 되었다.
콰이의 이벤트는 데뷔곡 <묵찌빠>의 포인트 안무를 콜라보하거나, 귀요미 더빙을 이용하는 이벤트로 언어가 달라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콰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11개국에서 진행되어 단 5일만에 음원 이용 5만회를 돌파하고, 이벤트 참여 수는 7000명이 넘어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단 기간에 차세대 한류스타로 자리매김 하였다. 2주간 진행될 콰이 이벤트는 오는 10월 5일까지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아 있고, 현재 속도로 봤을 때 이벤트 참여자 수는 훨씬 더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특히, 폭발적인 유저들의 반응에 힘입어 콰이에서는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묵찌빠 대결을 할 수 있는 매직페이스를 개발함으로써, 다시 한 번 세러데이를 지원사격 하고 있다. 묵찌빠 게임은 업데이트 되자마자 콰이에서 매직 페이스 이용률 1위에 올랐으며, 단 하루만에 이벤트 참여자가 1000명을 돌파하여 앞으로 묵찌빠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진유미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