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정수기 렌털기업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LG퓨리케어 △SK매직 △쿠쿠홈시스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
분석 결과 코웨이가 총 2만234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5월 뽐뿌의 한 유저는 "코웨이는 터치스크린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코웨이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말하며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4월 뽐뿌의 한 유저는 "코웨이는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이다"라고 설명했다.
LG퓨리케어가 총 1만2181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로 관심도 2위에 올랐다.
5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LG퓨리케어 듀얼 정수기에 대한 후기에 "주방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냉수·온수·정수를 모두 제공하는 고성능 제품이다"등 긍정적인 평가를 남겼다.
같은 달 네이버의 한 블로거는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사용 후기로 "국내 최초 냉동 보관 방식으로 주목을 끌었다, 잘 녹지 않는 단단한 얼음 덕분에 음식을 더 빠르고, 시원하게 만들어준다"라고 말했다.
SK매직이 총 1만947건의 포스팅 수로 3위를 차지했다.
5월 뽐뿌의 한 유저는 "SK매직이 여름 정수기 시장의 주도권 굳히기에 나섰다"라며 "성능과 디자인을 한층 더 강화한 신형 ‘원코크 플러스 얼음물 정수기’를 내놓으며, 여름철 얼음 수요층을 정조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쿠쿠홈시스 6812건, 청호나이스 4644건, 현대렌탈케어 2595건 순으로 분석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최근 2개월간 성수기 렌털기업 관심도 관련 전체 포스팅 수는 총 5만9521건으로 전년 대비 8372건, 12.33% 감소했다"고 말했다.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