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9.13(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문화·라이프
한남대, 대학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 '대전·충청권 사립대학 중 1위'
한남대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대학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에서 대전·충청권 사립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한남대에 따르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전국 100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최근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92만 684개를 분석한 결과 한남대는 전국 44위, 대전·충청권 사립대학 중 1위에 올랐다.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고 밝혔다. 한남대 관계자는 "대전·충청권을 대표하는 명문사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한 결과로, 이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대학 평판도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백희 기자
2017-09-04
[칼럼]"SNS는 여론이 아니다(part 3). 우리나라 정치•선거에서 SNS 빅데이터는 가능한가?"
맹자의 철학이 담긴 ‘맹자’ 편을 보면 '可欺以方(가기이방)'이라는 문구가 있다. ‘그럴듯한 말로 남을 속일 수 있다’는 뜻으로, 맹자가 "군자는 그럴싸한 방법으로 속일 수는 있어도, 도가 아닌 것으로 속이기는 어렵다"라며 얘기하는 것에 한 부분이다. 정확한 의미는 ‘세상물정 모르는 군자 같은 사람들이 교활한 사람에게 속아 넘어가는 것’을 뜻한다고 한다.요즘 IT와 마케팅 분야에 화두는 빅데이터(Big Data)다. 그리고 SNS 상에서 빅데이터 개념의 분석을 시도하는 업체나 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정치•선거판에서도 역시 빅데이터에 대한 관심과 시도가 증가했다. 제법 그럴듯해 들리는 SNS 빅데이터가 우리나라 정치•선거판에서
2016-07-14
이전
311
312
313
314
315
316
317
다음
재계뉴스
카카오뱅크, 대화형 AI 서비스 이용자 100만명 돌파
유영상 SKT 대표 "최고 수준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할 것"
포스코홀딩스 '산업용 AI-로봇 경진대회' 개최…청년 AI 전문가 육성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출시…한화생명 소비자 관심도↑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사장님 전용 라운지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현대백화점,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2
다양한 진료 항목 보장 '메리츠화재' 펫보험 관심도 1위…DB손보·현대해상 순
3
혹서기 택배기사 챙긴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4
LX하우시스, 최근 2개월간 바닥재 관심도 1위 차지…KCC글라스 뒤이어
5
추천템 쏟아지는 '올리브영'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미샤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AI 시대, ‘판매대행 결합형 브랜딩’ 내세운 브랜드포스 정순원 대표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4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5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