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미스터트롯 2위 나혼자산다 3위 아는형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5일부터 2020년 3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022,1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지난 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71,851,375개와 비교하면 7.6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
-
-
-
-
-
-
-
올초 진행된 TV조선의 '미스 트롯' 프로그램서 우승한 '송가인(본명 조은심)'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10일에는 MBC에서 송가인 콘서트 '가인이어라'를 방송,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송가인은 결론적으로 한국에 '트로트' 붐을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요사에 길이 남을 국민적 초대형가수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송가인'을 비롯 '장윤정', '홍진영' 등 여성 트로트 가수 3인을 대상으로 1년전과 현재의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