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세븐일레븐, 토스와 '간편 결제' 혁신 나선다
이제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바코드나 큐알코드, 얼굴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대가 열린다.세븐일레븐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와 협업을 통해 내달 토스페이 '바코드·큐알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페이스페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미래 지향적인 쇼핑 환경 제공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토스페이 바코드·큐알 결제 및 페이스페이 서비스는 토스페이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바코드·큐알 결제는 세븐일레븐 모든 점포에 설치된 리더기를 통해 토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배민 라이더 안전점검 지원 캠페인 완료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겨울철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이륜차 타이어 교체와 차량점검을 지원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지역별 이륜차 전문정비업체와 협력해 사전신청한 라이더들에게 '이륜차 타이어 무료교체'와 '차량(오토바이) 점검'을 완료했다. 미끄러짐 방지에 도움되는 스노우체인도 함께 전달했다.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이 300여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한해 동안 실시한 '2024년 라이더 위험성평가'의 후속대응이다. 조사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BGF리테일, 지난해 매출 8조6988억원… 전년比 6.2% 증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해 매출 8조6988억원, 영업이익이 251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대비 매출은 6.2%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0.6% 감소했으며 순이익 역시 0.3% 줄어든 1952억원을 기록했다. BGF리테일측에 따르면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맛폴리 디저트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시대에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 등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또 상품 운영 품목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상품 회전율을 높이는 스마트한 점포 운영 전략으로 기존점의 매출 상승을 도모했다는 분석이다.지난해 말 기준 편의점 CU는 국내 1만8458개 매장으로 국내 최대 점포 수를 기록했다.BGF리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CJ대한통운, 지난해 영업익 5307억…전년比 10.5% 증가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매출이 12조1168억원, 영업이익은 530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3%, 10.5% 증가했다. 사업별로 택배·이커머스부문 매출은 물량 확대에 따라 3조7289억원으로 전년보다 0.2% 늘었다. 영업이익은 2388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CL(계약물류)부문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2조985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28.1% 늘어난 1848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부문 매출은 4조4329억원, 영업이익은 862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각각 5.4%, 11.3% 증가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24년 결산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800원을 현금 배당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현대백화점, AI 기반 개인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2.5' 가동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데이터 마케팅 2.5'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내부 직원용 판매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데이터 마케팅 1.0)이나 생일 등 단순 데이터를 활용한 매스 마케팅(데이터 마케팅 2.0)에서 더 나아가 점포별로 고객 구매 패턴을 구체화해 개인화 마케팅의 효율을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 로드맵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전국 점포를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의 가지각색 소비패턴을 분석 후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구현할 예정이다. AI 기계학습(머신러닝) 과정을 통해 고객군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배민, 기아대책과 나눔 문화 확산 위해 맞손
배달의민족의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국제구호개발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시 강서구 희망친구 기아대책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과 기아대책 박재범 미션파트너십부문장 등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배민은 기아대책의 정기후원 캠페인 ‘희망친구 스토어’ 입점 가게를 지원한다. 앱 내 '함께가게' 페이지에 가게를 추가 노출하는 등 배민이 기부 실천 가게의 홍보와 프로모션을 돕는다.함께가게는 지역 사회에 가치 있는 중소상공인 가게의 온라인 판로를 돕고자 배민이 마련한 생상관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11번가, '60분러시' 론칭…초특가 상품 무료 배송
11번가는 매일 오후 6시, 단 60분간 진행되는 초특가 쇼핑 코너 '60분러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60분 러시'에서는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상품성 및 구매 리뷰, 가격 등을 토대로 직접 엄선한 추천 제품을 한정 시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다양한 카테고리(먹거리, 패션잡화, 화장품, 가전제품, 리빙용품, 여행상품 등)에서 선별한 상품을 하루 3개씩 초특가에 공개하며, 제품은 모두 무료배송 한다. 이번 주에도 '60분러시'에서 11번가는 ▲빔보빔바 핸드페인팅실내화 ▲LG 스탠바이미 ▲엄마가 보낸 국밥 돼지국밥 밀키트 6팩 등의 제품을 잇달아 한정 특가에 판매할 계획이다.또한 11번가는 '60분러시' 론칭을 기념해 최대 100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NS홈쇼핑, '세상 편한 집밥' 누적 조회수 70만 뷰 돌파
NS홈쇼핑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난해 12월12일부터 매주 목요일 업로드 해온 '세상편한 집밥'이 누적 조회수 70만 뷰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세상 편한 집밥'은 NS홈쇼핑이 판매중인 간편식을 활용해 집밥으로 응용요리를 하는 유튜브 채널 콘텐츠다. '박미란' 한식 명장이 직접 집필한 책명칭에서 콘텐츠 명을 따왔다. 진행자 박미란 한식 명장은 한식 명장으로서 고정관념을 깨고 간편식을 응용해 집밥으로 재탄생 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콘텐츠에 사용된 다양한 간편식과 식재료 및 주방용품 등은 유튜브 쇼핑기능을 통해 바로 구매도 가능하다.NS홈쇼핑측에 따르면 '세상 편한 집밥'이 업로드 되기 전(2024년 10월 11일~12월 11일)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롯데홈쇼핑, 美 디자이너 브랜드 '3. 1 필립림 스튜디오' 단독 론칭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를 론칭,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 단독 판매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3.1 필립림 스튜디오(3.1 Phillip Lim STUDIO)'는 중국계 미국인 디자이너 필립림이 200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다. 롯데홈쇼핑은 25년 봄, 여름 시즌을 대비해 '3.1 필립림 스튜디오' 론칭을 준비, 약 8개월의 기간을 거쳐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S/S 신상품 120억 원 물량을 준비했다. 롯데홈쇼핑은 모바일에 익숙한 4050 여성의 쇼핑 성향을 반영해 TV홈쇼핑 생방송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SNS 등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며 공식 인스타그램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더현대 서울, '월드 초콜릿 마스터즈 셰프 연합전' 팝업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식품관에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셰프 연합전'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는 최고의 쇼콜라티에를 선발하는 대회로,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역대 수상자인 이승연, 김은혜, 정영택, 김동석과 올해 출전 예정인 윤문주, 이상화 등 총 6인의 쇼콜라티에가 참여한다. 매장에서는 카카오바리 초콜릿과 칼리바우트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 쇼콜라티에들의 시그니처 상품 및 콜라보 상품 22종을 만나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이 소개하는 대표 상품은 △쇼콜라쏭즈 봉봉 프랄린 16구 △그레이스킴 고백 초콜릿 △르봉마리아쥬 봉봉 초콜릿 15구 등이다. 특히, △발렌타인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0
이전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129
13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