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6(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배민, 1200명 중·소상공인 노무 상담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우아한 노무 해결사'를 통해 17개월간 총 1230명의 중·소상공인에게 노무 상담과 교육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지난 2023년 7월 시작한 우아한 노무 해결사는 중·소상공인의 근로기준법 대응을 위해 노무 상담과 교육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1 노무 컨설팅과 집체 교육, 실시간 전화 상담, 상담 사례집 제공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1:1 노무 컨설팅은 시간 내기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노무사가 직접 찾아가 가게 상황을 확인하고, 가게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했다. 전화 상담은 업주가 실시간으로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했다. 이 외에도 202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3
롯데홈쇼핑, 공식 유튜브 '시니어 특화' 채널로 개편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에서 50대 모델 룩북, 전원주택 집들이, 저속노화 식단 등 중장년층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며 시니어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2일 은퇴 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50, 60대 시청자 수요를 반영한 리빙 프로그램 '우리집 집들이'를 론칭했다. '우리집 집들이'는 단독주택 마련의 꿈을 실현한 중장년층 일반인의 집을 방문하는 '랜선 집들이' 콘셉트로, 집 소개와 함께 인테리어팁, 자주 사용하는 가전제품 등을 공유한다. 영상에 등장한 상품은 링크를 통해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중장년층 대상 유튜브 콘텐츠 확대는 TV홈쇼핑 핵심 고객층인 50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3
오로라골프&리조트, KLPGA와 함께하는 2025 시즌 개막
오로라골프&리조트가 2025년 시즌 오픈과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설과 서비스로 골퍼들을 맞이한다. 오로라골프&리조트는 올해 리조트 객실 증설, 셔틀버스 확대 운영, 호텔식 식음 서비스 도입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하고, 개장 1주년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오는 7월 24일부터 27일까지 총상금 10억 원 규모의 KLPGA '오로라월드 챔피언십'이 열린다. 국내외 골프 팬들에게 짜릿한 명승부를 선사할 이번 대회는 KLPGA의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지난해 청정지역인 강원도 원주에 개장한 오로라골프&리조트는 유럽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대중제 골프장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전략적인 코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이디야커피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 진행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 함께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날부터 3월 11일까지 매장에서 8500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변우석 브로마이드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이디야커피 브랜드 모델 변우석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팬들과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브로마이드는 2종으로 구성됐으며, 1차와 2차 기간에 각각 다른 버전이 제공된다. 1차 행사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2차 행사는 이달 26일부터 3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브로마이드 행사는 매장 주문 시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배달 및 픽업 주문은 행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한정 수량으로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락앤락 '2025 암비엔테' 참가…밀폐용기 신제품 최초 공개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지난 2월 7일부터 5일간 진행된 '2025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암비엔테(Ambiente)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로, 올해는 176개국에서 참여해 글로벌 소비재 트렌드를 공유했다. 지난 2004년부터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한 락앤락은 올해 새로운 CI를 적용한 전시 부스를 마련, 밀폐용기가 잠기는 순간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CI를 부스 디자인에 반영했다. 또한 컨테이너존(밀폐용기), 베버리지웨어존 등 락앤락의 주요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으며, 체험존을 별도로 마련해 락앤락의 다양한 제품을 관람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세븐일레븐, 토스와 '간편 결제' 혁신 나선다
이제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바코드나 큐알코드, 얼굴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시대가 열린다.세븐일레븐은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와 협업을 통해 내달 토스페이 '바코드·큐알 결제'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페이스페이' 서비스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고객에게 편리하고 미래 지향적인 쇼핑 환경 제공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토스페이 바코드·큐알 결제 및 페이스페이 서비스는 토스페이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바코드·큐알 결제는 세븐일레븐 모든 점포에 설치된 리더기를 통해 토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배민 라이더 안전점검 지원 캠페인 완료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겨울철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이륜차 타이어 교체와 차량점검을 지원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지역별 이륜차 전문정비업체와 협력해 사전신청한 라이더들에게 '이륜차 타이어 무료교체'와 '차량(오토바이) 점검'을 완료했다. 미끄러짐 방지에 도움되는 스노우체인도 함께 전달했다.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안전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는 우아한청년들이 300여명의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한해 동안 실시한 '2024년 라이더 위험성평가'의 후속대응이다. 조사에서 개선이 필요한 사항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2
BGF리테일, 지난해 매출 8조6988억원… 전년比 6.2% 증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해 매출 8조6988억원, 영업이익이 2516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대비 매출은 6.2%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0.6% 감소했으며 순이익 역시 0.3% 줄어든 1952억원을 기록했다. BGF리테일측에 따르면 생과일 하이볼, 압도적 간편식, 맛폴리 디저트 등 CU만의 차별화 상품과 고물가 시대에 맞춤형 초저가 상품(득템 시리즈, 990 시리즈) 등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또 상품 운영 품목을 다양화하는 동시에 상품 회전율을 높이는 스마트한 점포 운영 전략으로 기존점의 매출 상승을 도모했다는 분석이다.지난해 말 기준 편의점 CU는 국내 1만8458개 매장으로 국내 최대 점포 수를 기록했다.BGF리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CJ대한통운, 지난해 영업익 5307억…전년比 10.5% 증가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매출이 12조1168억원, 영업이익은 530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3%, 10.5% 증가했다. 사업별로 택배·이커머스부문 매출은 물량 확대에 따라 3조7289억원으로 전년보다 0.2% 늘었다. 영업이익은 2388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CL(계약물류)부문은 전년 대비 4.6% 증가한 2조985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28.1% 늘어난 1848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부문 매출은 4조4329억원, 영업이익은 862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각각 5.4%, 11.3% 증가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2024년 결산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800원을 현금 배당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현대백화점, AI 기반 개인 맞춤형 '데이터 마케팅 2.5' 가동
현대백화점이 인공지능(AI) 기술에 기반한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데이터 마케팅 2.5'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1일 밝혔다.현대백화점은 내부 직원용 판매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데이터 마케팅 1.0)이나 생일 등 단순 데이터를 활용한 매스 마케팅(데이터 마케팅 2.0)에서 더 나아가 점포별로 고객 구매 패턴을 구체화해 개인화 마케팅의 효율을 대폭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 로드맵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전국 점포를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의 가지각색 소비패턴을 분석 후 정교한 타깃 마케팅을 구현할 예정이다. AI 기계학습(머신러닝) 과정을 통해 고객군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2-11
이전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다음
재계뉴스
농협금융, 3분기 누적 순익 2조 2599억원…전년比 1.8%↓
KB국민은행, 한국-인도네시아간 QR결제서비스 시연 성공
우리은행, 큐뱅과 손잡고 전세계 QR결제 서비스 추진
우리금융, 생산적 금융 추진 위한 첨단전략산업금융협의회 개최
현대차, 중국 시장 겨냥 EV '일렉시오' 출시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12조1661억원…반도체만 7조
빅데이터 라이프
1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2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3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4
'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5
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