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9(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동원그룹, 2분기 영업익 848억 원...전년比 17.1% 감소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 감소한 2조 1,42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48억 원으로 17.1% 감소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실적에 대해 “내식 수요 증가로 식품 사업이 성장을 기록한 반면, 어가 하락으로 수산 사업이 부진한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식품 사업 부문 계열사인 동원F&B(049770)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가정간편식(HMR), 조미소스 등 전략 품목이 안정적으로 성장했으며, 자회사인 동원홈푸드도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사업이 호조를 보이며 실적에 기여했다. 연결 기준 동원F&B 2분기 매출액은 1조 615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폴 바셋, 초당옥수수 활용 신메뉴 한정 출시
매일유업(267980) 관계사인 엠즈씨드(대표 권익범) 폴 바셋이 5일 두 번째 여름 시즌 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시즌 메뉴 5종은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초당옥수수 아이스크림 카페 라떼 △초당옥수수 초콜릿 쉐이크△ 초당옥수수 디저트컵 △초당 옥수수 바스크 치즈케이크 총 5종이다.초당옥수수 시즌 메뉴는 이날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판매한다.폴 바셋 관계자는 “지난해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어 더욱 다양한 초당옥수수 메뉴를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더운 여름 시원 달콤한 시즌 메뉴로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스타벅스, 아름다운가게 기부에 파트너 1만 명 참여…기부 관심도↑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하고 있는 기부 캠페인의 누적 참여 파트너 수가 올해 1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을 시작한 지 약 3년 만이다. 아름다운가게 기부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웠던 시기에 비대면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2021년 처음 시작한 캠페인으로, 파트너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나눔을 현재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2021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참여 파트너는 누적 9,500명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추이로 봤을 때 올 연말 1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현재 아름다운가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오뚜기, 당근과 ‘3분 알바’ 모집…“3분 요리하면 300만 원 지급”
오뚜기(007310)가 국내 최대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손잡고 ‘오뚜기X당근 3분 알바’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3분 요리알바 △3분 캠퍼스투어 등 2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오뚜기 3분 요리’에서 모티브를 얻은 ‘3분 알바’는 참가자들이 주어진 제한 시간 3분 안에 오뚜기 3분 요리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 소스들을 활용해 자신만의 특별한 요리를 만드는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3분 알바’는 오는 18일까지 당근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지원할 수 있다. 당근 앱에서 ‘당근알바’를 검색하면 보이는 3분 알바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알바생은 총 5명을 선발하며, 선정된 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하이트진로,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티켓 정식 판매…행사 정보량 폭증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 000080)는 ‘2024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공식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1일 오픈한 얼리버드 티켓 1,000장은 40초 만에 전량 매진됐다. 역대 최단 시간 판매를 기록하며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증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흥행을 거뒀던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슬라이브 페스티벌도 테마파크형 뮤직페스티벌로 준비했다. ▲포토존 ▲브랜드존 ▲체험존 ▲굿즈샵 등 참여형 프로그램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이슬네컷, 쏘맥자격증 발급 등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도 배치했다.올해는 더욱 막강해진 콘서트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롯데웰푸드, 상반기 실적 개선…“헬스&웰니스·글로벌 사업 호조”
롯데웰푸드(280360)가 미래 성장 동력인 헬스&웰니스 카테고리 투자와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고 5일 밝혔다.롯데웰푸드는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442억 원, 영업이익 633억 원을 기록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36억 원(0.3%), 영업이익은 147억 원(30.3%) 증가했다.상반기 매출액은 1조9,9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50억 원(0.2%)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1,00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억 원(49.8%) 증가했다.사업별로는 국내사업은 식자재 채널 합리화에 따라 상반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가공 유지 고원가 재고 소진 및 빙과 성수기 판매량 증가로 영업 이익 개선을 이뤄냈다. 특히 건빙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 개최…10월 6일까지 접수
농심(004370)이 전 세계 다양한 랜드마크에서 즐기는 신라면을 주제로 ‘글로벌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농심 글로벌 사진 공모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농심 라면의 위상과 세계인의 한 끼 식사로 자리잡은 대중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공모전 응모는 국적에 무관하게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한국을 제외한 해외 현지 분위기와 문화를 담은 랜드마크에서 신라면과 함께하는 장면을 촬영해 응모하면 된다. 사진에 신라면 브랜드를 반드시 노출해야하며, 해외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주요 제품을 함께 활용해도 된다.공모 마감은 오는 10월 6일이다. 이후 농심은 심사를 거쳐 10월 25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풀무원, ‘#풀무원’ 론칭 3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관심도 ‘꾸준’
풀무원(대표 이효율, 017810)은 공식몰 ‘#(샵)풀무원’이 론칭 3주년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최대 50% 할인, 장바구니 쿠폰제공, 여름 컨셉의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50% 상품 특가를 통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으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장바구니 쿠폰을, 7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장바구니 쿠폰을 각각 증정한다.또, 녹즙 일일배달에 사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풀무원샘물 15% 장바구니 쿠폰(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 할인), 펫푸드 브랜드 풀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판아워홈 아워크루’ 13기 발대식 개최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지난 2일 마곡 본사에서 아워홈 대학생 서포터즈 13기 ‘판아워홈 아워크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5일 밝혔다.판아워홈 아워크루는 아워홈 주요 사업과 관련된 서비스와 제품을 체험하고, 대학생 관점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목·기획해 회사에 제안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발대식은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20명이 참가했으며, 본사 사옥 및 연구센터 견학을 시작으로 서포터즈 활동 소개, 웰컴키트 및 아워홈 굿즈 증정, 다과회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열린 실무전문가 특강에서는 아워홈 디지털마케팅 실무담당자가 직접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트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롯데리아, 8일부터 버거값 인상…평균 2.2%↑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8일부터 버거류 20종 2.2% 인상 등 일부 제품 판매가를 조정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리아 불고기와 리아 새우는 단품 메뉴 기준 100원, 세트 메뉴는 200원 조정한다. 롯데리아는 이번 가격 인상 결정 요인으로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원자재가 강세 △물류 수수료 및 인건비 상승 등 대내외적 원가 상승을 꼽았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판매가 조정은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배달 서비스 부대비용 증가 등 외부적 제반 경비 증가와 내부적 원자재가 인상으로 가맹점의 수익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인상 조치”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주력 제품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8-05
이전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다음
재계뉴스
이청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5대 중점사업' 청사진 제시
농심, 신라면 최초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CJ프레시웨이, 간편식 코너 '스낵픽' 연말 한정 메뉴 출시…10월 관심도↑
정인욱학술장학재단, '임도 정책개선 국회토론회' 개최
CJ제일제당, '빨대 없는 스토어 만들기' 캠페인 전개…10월 관심도↑
DL이앤씨, 필리핀 대통령 만나 에너지·인프라 사업 협력
빅데이터 라이프
1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2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3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4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5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