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식품·화장품
-
-
-
-
-
-
-
한국이 스타벅스 매장 수에서 미국, 중국, 일본에 이은 세계 4위로 일본을 거의 따라잡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지난해 말 스타벅스 글로벌 웹사이트 기준 한국 매장 수는 전년보다 116개 늘어난 1,893개로 집계됐다. 인구가 한국의 2.5배인 일본(1,901개)보다 8개 적다.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은 3만 8,587개다. 이 중 미국이 1만 6,466개로 가장 많으며 중국이 6,975개로 이들 양국 매장을 합치면 세계의 61%를 차지한다.매장 수 2,000개를 향해가는 3위 일본과 4위 한국 다음으로는 캐나다(1,465개)와 영국(1,297개)이 뒤를 이었다. 매장이 1,000곳이 넘는 나라는 영국까지 6개국이다.커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이탈리아와
-
-
-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은 농심 ‘신라면’으로 조사됐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의거해 지난해 소매점 라면(봉지·용기) 중 매출 1위는 신라면으로 분석됐다. 농심 신라면의 소매점 매출은 3,836억 원으로 2위 짜파게티보다 1,705억 원 더 팔렸다. 이어 짜파게티(농심·2,131억 원), 진라면(오뚜기·2,092억 원), 불닭볶음면(삼양식품·1,472억 원), 육개장(농심·1,259억 원), 안성탕면(농심·1,183억 원), 너구리(농심·1,070억 원), 왕뚜껑(팔도·725억 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 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 원) 등 순이었다. 스낵과자는 농심 새우깡이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