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3대 치킨 오너 빅데이터 분석…'윤홍근 회장' 관심도·호감도 톱
올 상반기 내내 감염병 사태가 한국은 물론 글로벌을 강타한 가운데 국내 3대 치킨 오너에 대한 관심도와 호감도를 분석한 결과 제네시스BBQ 윤홍근 회장이 모두 톱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30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권원강 교촌에프엔비 전 회장, 박현종 비에이치씨(BHC) 회장, 윤홍근 제너시스 비비큐(BBQ)회장(가나다 순) 등 3명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결과 상반기 동안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가장 많이 받은 오너는 윤홍근 회장으로 총 2589건의 정보량을 기록했다.이어 박현종 회장이 1059건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3월13일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권원강 전 회장이 154건으로 가장 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30
오리온, 인천 서구 학교에 '제주용암수' 지원
오리온그룹은 수돗물 유충 발생 사건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를 무상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최근 수돗물 유충 사건으로 인천 서구지역 학교에서는 급수대와 정수대 사용을 금지하고, 급식 조리 등에도 모두 생수를 사용하는 등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오리온그룹은 인천 사회복지 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 서구 교육청 산하 41개 학교에 오리온 제주용암수 530ml 3만 병을 긴급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29일부터 이틀에 걸쳐 각 학교에 전달했다.오리온그룹은 국내외에서 재난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다양한 지원활동을 벌여왔다. 코로나19 발생 초기인 지난 2월부터 대구시 내 병원 및 협력기관 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30
빙그레공익재단,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3차전달
재단법인 빙그레공익재단(이사장 정양모)은 29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생 대표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빙그레공익재단은 2018년 국가보훈처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해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차례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코로나19 확산 지속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계획 대비 축소된 이번 장학행사는 국가보훈처에서 추천하고 빙그레 공익재단이 선발한 45명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에게 장학금 총 6천만원을 전달했다. 빙그레공익재단은 업무협약에 따라 금년까지 3년간 독립유공자 후손, 총 135명에게 장학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9
한미약품, 2분기 매출 2434억원...R&D 투자액 늘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2020년 2분기 연결회계 기준으로 2434억원의 매출과 106억원의 영업이익, 58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R&D에는 전년보다 12.9% 늘린 483억원(매출대비 19.8%)을 투자했다. 한미약품의 개별 기준 실적은 2156억원의 매출과 전년대비 7% 성장한 188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으나, 코로나19 영향에 직접 노출된 북경한미약품의 실적 부진으로 전체적인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0%, 54% 역성장했다.실제 한미약품 주력 제품인 아모잘탄패밀리(289억원), 팔팔/츄(113억원), 에소메졸(99억원) 등 자체 개발 주요 품목들의 성장이 두드러졌으며, 특히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9
GC녹십자엠에스, 2분기 영업이익 28억원…전년比 10배 이상↑
GC녹십자엠에스(대표 안은억)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잠정집계 됐다고 2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28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34.8%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1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이는 중단사업(혈액백) 손익이 반영된 수치다.GC녹십자엠에스는 진단기기 및 혈액투석액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주력 사업인 진단기기 제품 부문이 60% 가량 성장하며 실적 개선을 주도했다.특히, 회사 측은 지난 6월 수출 계약을 체결한 코로나19 진단키트의 실적이 이번 분기에 일부분 반영됐으며, 하반기부터 본격적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9
코카-콜라, '박보검' 잔망꾸러기 모습 선보인 TV 광고 온에어 중
코카콜라는 최근 온에어되고 있는 광고촬영에서 박보검이 숨겨온 잔망꾸러기 모습을 봉인해제하며 현장을 초토화시켰다고 29일 밝혔다. 바로 박보검이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코카-콜라의 여름 캠페인 TV 광고 촬영 현장에서다.30일 코카-콜라가 공개한 광고 촬영 비하인드 사진은 뉴노멀 속 새로운 여름을 짜릿하고 즐겁게 보내기 위해 집앞 마당에서 친구들과 함께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기는 박보검의 모습.사진 속에서 박보검은 완벽에 가까운 손목과 소금통의 각도, 숨겨온 허세미(美)와 잔망스러움이 잔뜩 묻어나는 포즈, 여기에 강렬하고 짜릿한 표정까지 완벽한 삼박자로 ‘허세 소금뿌리기’를 선보이고 있다. 이날 촬영 휴식 중 소품으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9
배달앱 韓 뜨고 獨 진다…'배민' 선두 질주 속 '쿠팡이츠'↑ '요기요·배달통'↓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5大 배달앱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업체는 '배달의 민족'이지만 '쿠팡이츠'와 '위메프오'의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반면 독일앱 2개사에 대한 관심도는 급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9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4월19일부터 7월25일까지 14주간(일~토요일)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통 △위메프오 등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28만3331건으로 전체 68.83%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9
한미약품 스펙트럼, '포지오티닙 ORR 27.8%...FDA와 NDA 가능성 검토 예정'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이 포지오티닙 글로벌 2상(ZENITH20)의 두번째 코호트 연구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스펙트럼은 NDA(신약허가신청) 계획 논의를 위한 FDA 미팅을 추진할 계획이다.한미약품이 개발해 2015년 스펙트럼에 라이선스 아웃한 포지오티닙은 현재 Exon20 변이 폐암 및 유방암 등 치료 혁신신약으로 개발되고 있다. 코호트2 연구는 치료 이력이 있는 HER2 Exon20 비소세포폐암 환자 90명을 대상으로 한오픈라벨, 다기관 임상 2상으로 일 1회 포지오티닙 16mg을 경구 투여했다. 코호트2에 등록된 모든 환자들은 적어도 1회 이상의 사전 치료(화학요법 및 면역요법 등)에 실패했으며, 환자의 67%(60명)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8
bhc치킨, 7월 복날 매출 전년 대비 35% 증가
복날 음식으로 치킨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올해 7월 복날 치킨 매출액이 전년 대비 35% 늘어났다고 28일 밝혔다7월에 있었던 초복(16일)과 중복(26일) 당일 매출액을 나누어 보면 초복의 경우 지난해보다 25% 늘어났으며 중복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특히 초복 당일은 전주 같은 목요일인 9일에 비해 2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판매를 보였다.bhc치킨에 따르면 지난해 초복이 7월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초복이었던 지난 16일이 현재까지 7월 중 최고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되었다.올해 복날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이었으며 닭 날개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8
위메프오, BBQ 50% 파격 캐시백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29일 단 하루 ‘BBQ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위메프오에 입점한 전국 약 950개 BBQ 매장이 모두 참여한다. BBQ 전 메뉴 주문 시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50%를 위메프오 포인트로 돌려준다.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 ‘바로 결제’ 주문으로만 참여 가능하다.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서비스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 티켓 서비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위메프오는 BBQ 외에도 KFC, 교촌치킨, 호식이두마리치킨 등 인기 프랜차이즈와 말복(8월15일)이 포함된 16일까지 삼복 맞이 이벤트를 연이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7-28
이전
1241
1242
1243
1244
1245
1246
1247
1248
1249
125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