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제약·식품·화장품
아모레퍼시픽 수석 연구원,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기술연구원 송채연 수석연구원이 2020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는 20일(금요일), 웨비나(온라인 학술발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1968년 출범한 대한화장품학회는 한국 화장품 분야에 종사하는 연구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화장품 학술 단체다.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2019년 추계학술대회부터 화장품 과학 기술 발전에 기여한 업적을 포상하고 학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화장품 과학기술상’을 신설했다. 올해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 구두 발표 부문에서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송채연 수석연구원은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한미약품, ‘겨울철 필수 상비약 4총사’ 약국 마케팅 강화
한미약품이 ‘겨울철 필수 상비약 4총사’의 약국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겨울철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개인 건강 및 위생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상황에서 이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목과 코에 직접 분사하는 방식의 4개 제품들의 약국 매출이 자사 집계 기준으로 전월 대비 평균 26.9%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악화된 미세먼지, 급격한 환절기 기온변화 등으로 이들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4개 제품은 목 염증 및 부종, 구내염 등 치료에 사용하는 목앤/목앤파워스프레이, 코막힘을 완화해주는 코앤쿨나잘스프레이, 촉촉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CJ제일제당 햇반, 첫 공식 서포터즈 ‘햇쌀 1기’ 활동 성료…‘우리쌀 지킴이’ 역할 완벽 수행
CJ제일제당 햇반의 첫 서포터즈 ‘햇쌀 1기’의 공식적인 모든 활동이 지난 20일(금)을 끝으로 마무리됐다고 23일 밝혔다. ‘햇쌀 1기’는 지난 5월 랜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7개월간 CJ제일제당 햇반에 대한 이슈를 홍보하고, 잊혀진 토종쌀에 대해 알리는 '우리쌀 지킴이'로서 활동해왔다. 햇반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소비자 시각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제작해 공유하고, 햇반 당일도정 기술력에 대한 연구소 강의, 쿠킹클래스, 햇반 뮤지엄 라이브 견학 등의 정기 모임을 통해 햇반에 대한 이해도와 로열티를 높였다. 또한, ‘우리쌀 지킴이’로서 토종쌀 전문가와 함께 4차례의 지식쌀롱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리 쌀과 종자에 대한 전문 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현대백화점, '중·고등학생 맞춤형 건강식단'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4개 매장(무역센터점·목동점·판교점) 내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 매장을 통해 중·고등학생 맞춤형 건강식단 '두뇌건강 플레이트' 5종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두뇌건강 플레이트'는 두뇌 활동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글루타민산' 등 중·고등학생에게 도움되는 영양소가 들어간 '그리팅' 건강반찬으로 구성된 식단이다. '그리팅'은 그룹 내 식품계열사인 현대그린푸드가 올해 3월 론칭한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식단은 영양이 균형적으로 섭취되도록 채소-나물-두부-생선류-육류-뿌리채소·과일 순으로 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커피빈, 파라다이스시티와 연말 프로모션 진행…이벤트 다양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대표:박상배)가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와 손잡고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오는 27일부터 3일간 파라다이스시티 커피빈 패키지를 예약한 투숙객은 커피빈의 프리미엄 드립커피와 차를 즐길 수 있는 ‘커피빈 브루잉바’를 체험할 수 있다. 커피빈 패키지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12월 29일까지 커피빈과 파라다이스시티가 함께 선보인 스페셜 패키지로 2021년 다이어리, 커피빈 기프트카드, 커피 드리퍼 세트, 원두교환권으로 구성된 굿즈 세트를 증정한다. 커피빈 브루잉바에서는 커피빈의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는 다양한 프리미엄 핸드드립 커피와 향긋한 티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아모레퍼시픽 큐브미, 공식 온라인몰 ‘큐브미몰’ 오픈…맞춤 솔루션 특화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큐브미몰’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큐브미몰은 큐브미 브랜드를 체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식 온라인몰로, 제품 구매뿐 아니라 제품 및 주기별 SMS 알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제품 추천 등 다양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큐브미몰의 매거진 코너에서는 웰니스 라이프에 도움을 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어렵게 생각하기 쉬운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여 누구나 건강한 삶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안내한다. 큐브미몰은 기존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회원이라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기존의 아이디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의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대상 청정원,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 론칭
대상㈜ 청정원이 기존 안주 카테고리에 더해 야식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하며, 야식 HMR 시장을 새롭게 구축한다고 23일 밝혔다. 청정원 조미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외식 혹은 배달시켜 먹던 치킨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으며, 평소 야식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젊은 세대에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롯데푸드 임직원, 소아암 환아에 4년 연속 급여 끝전 기부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2020년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550여만원을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기부한 기금은 2020년 한 해 동안 임직원이 모은 약 775만원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출연해 만든 15,516,233원이다. 이는 소아암 및 희귀 난치성 질환을 진단받은 환아 치료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올해까지 롯데푸드 임직원들이 소아암 환아 치료를 위해 기부한 금액은 총 6200여만원에 이른다. 롯데푸드는 이웃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2016년 8월부터 ‘임직원 끝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기금 조성을 시작했다. 희망하는 임직원의 급여에서 천원 이하 끝전을 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유한-얀센, '레이저티닙' 2차 개발 마일스톤 달성
유한양행(대표이사 이정희)은 금일 공시를 통해 얀센에 기술 수출한 3세대 EGFR 표적 항암제 레이저티닙(lazertinib)의 개발 마일스톤을 달성하여, 6천 5백만달러의 기술료를 수령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일스톤은 양사의 공동개발 계약에 따라 레이저티닙과 얀센의 아미반타맙(amivantamab)의 병용요법 임상3상인 MARIPOSA 시험의 투약 개시에 대한 마일스톤이다. 유한양행은 지난 5월에 개최된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연례학술회의에서 레이저티닙 단독 투여가 비소세포폐암에 대한 항종양 뿐만 아니라 뇌전이 폐암환자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나타냈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얀센은 9월 유럽임상종양학회(ESMO) 연례학술회의에서 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풀무원녹즙, 1등급 원유 담은 ‘핸디밀 프로틴 PRO‘ 출시
건강과 체력관리에 지출을 늘리는 ‘덤벨 경제(dumbbell economy)’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이 매일 아침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고칼슘 프로틴 음료를 선보였다. ㈜풀무원녹즙(대표 김기석)은 매일 신선하게 단백질과 칼슘 섭취를 돕는 프로틴 음료 ‘핸디밀 프로틴 PRO’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핸디밀 프로틴 PRO’는 아침 식사 대용은 물론 운동 전후 즐기기 좋은 프로틴 제품이다. 150ml 제품 한 병으로 매일 125ml 우유 2팩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국내산 1등급 원유를 사용하여, 근력을 보충해 줄 단백질을 매일 신선하게 보충할 수 있다. 여기에 콩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더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이전
1211
1212
1213
1214
1215
1216
1217
1218
1219
122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