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KT, 설 맞이 파트너사 납품대금 조기 지급…1,193억 원 규모
KT가 KT알파, KT커머스, KT스튜디오지니, KT DS, 브이피, KT엔지니어링, 이니텍, KT is 등 8개 그룹사와 함께 설 명절을 앞두고 총 1,193억 원 규모로 파트너사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으로 설 연휴를 앞두고 자금 수요가 몰린 중소 파트너사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그동안 KT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 파트너사 대상으로 납품 대금을 미리 지급해왔다. 지난해 설에도 KT와 KT 그룹사는 995억 원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 바 있다. 이 밖에도 KT는 파트너의 경영 안정을 위하여 시중 금리 대비 저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1,000억 원 규모의 KT 상생협력 펀드를 운영하는 등 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금융위, 작년 4분기 공적자금 회수율 71.4%…1,187억 원 회수
지난해 4분기 중 공적자금 1,187억 원이 회수된 것으로 전해졌다. 2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이와 같이 공적자금이 회수됐다고 밝혔다. 회수액은 수협중앙회로부터 상환받은 국채 총 7,574억 원 중에서 지난해 4분기 만기도래분 800억 원과 과거 금융기관 구조조정 과정에서 정리금융공사(현 케이알앤씨, 예보 자회사)에서 지원한 대출금의 이자 수입 364억 원 등에서 발생했다. 이번 자금 회수로 정부는 1997년 11월 이후 투입한 공적자금 168조 7,000억 원 가운데 지난해 말 기준 120조 5,000억 원(71.4%)을 회수했다. 정부는 1997년 외환위기 이후 공적자금을 조성해 금융기관 부실을 정리한 바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서비스 전문가 '2023 CS 달인' 18명 선정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중심 서비스로 지난해 고객에게 최고의 평가를 받은 서비스 엔지니어 18명을 'CS 달인'으로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CS 달인'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연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최상위 0.3%의 엔지니어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2019년 첫 선발 후 전체 엔지니어의 1.2%인 71명만 CS 달인에 선정됐다. 고객의 평가로 수상자를 선정해 객관성이 높고 엔지니어에게는 서비스 품질 향상의 동기 부여가 되고 있다. 실제로 CS 달인 선발 후 고객의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14% 이상 향상됐다는 것이 삼성전자서비스의 설명이다. '2023년 CS 달인'은 서비스 엔지니어 5,500명 중 수리 기술 역량이 뛰어난 상위 30%를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신한은행, 상생 문화예술 공연 ‘꿈 같은 하루의 선물’ 진행
신한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소외계층 아동 600명을 초대해 ‘꿈 같은 하루의 선물’ 공연(최현우 마술사의 MYSTICUS)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꿈 같은 하루의 선물’ 공연은 신한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의 문화격차 감소 및 상생을 위해 진행한 문화예술지원 사업이다. 필요한 예산은 신한은행 임직원들의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재원을 통해 마련했다.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는 2012년부터 신한은행이 노동조합과의 합의를 통해 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고자 전 직원이 매월 1만원씩 기부금을 모으는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LG유플러스, 삼성전자와 ‘갤럭시 S24 시리즈’ 팝업 전시
LG유플러스는 지난 19일부터 삼성전자와 신규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기념 팝업 전시 ‘트래블 어라운 더 월드(Travel Around the World)’를 공동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시는 LG유플러스의 MZ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과 ‘일상의 틈 강남점’,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세 곳에서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세 공간이 모두 강남역 인근에 위치해 있을 뿐 아니라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매장이 아닌 고객들과 소통하는 체험형 공간을 표방하고 있어 공동 팝업 전시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전시의 콘셉트는 ‘세계 여행’이다. 서로 다른 언어로 소통하는 사용자 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LG생활건강, 네이버와 22일부터 ‘레드위크’ 진행…최대 72% 할인
LG생활건강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2%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LG생활건강샵, CNP, 코카-콜라 등 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개최하는 2024년 맞이 첫 레드위크 행사에는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전체가 함께 참가해 고객에게 풍성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 최대 할인율인 72%가 적용되는 뷰티 브랜드 가운데서는 CNP, 더후, 숨37°, 오휘, VDL, 이자녹스 등이 참가한다. 향수(23일), 비욘드(24일), 더페이스샵(26일), CNP(27일), 빌리프(28일) 등 각 브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국민 절반이 쓴다”…카카오뱅크, 고객수 2,300만 명 돌파
카카오뱅크는 총 고객 수가 2,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2017년 7월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6년 6개월만으로, 일별로 환산하면 매일 하루에 약 1만 명이 새롭게 카카오뱅크에 가입한 셈이다. 카카오뱅크 고객 2,300만 명은 대한민국 국민의 약 45%로, '2명 중 1명'이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재작년 2,000만 고객을 달성한 이후에도 꾸준히 새로운 고객 경험과 차별화한 상품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지속적인 고객 증가세를 보이며 고객 기반을 확대해오고 있다. 지난해 1년에만 약 240만 명의 고객이 증가했다. 신규 가입 고객 중 40대 이상이 절반(51%), 10대가 24%를 차지했다. 이러한 고객 기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현대차·기아·제네시스, 英 ‘왓 카 어워즈’ 5관왕 달성
현대자동차그룹은 영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왓 카’가 주관하는 '2024 왓 카 어워즈'에서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기아 스포티지·EV6·EV9 △제네시스 GV70이 부문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1978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47회를 맞은 왓 카 어워즈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상으로 매년 올해의 차 등을 포함해 차급별 최고의 모델을 선정하고 있다. 부문별 수상으로는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이 ‘가족을 위한 최고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에, 기아 스포티지가 ‘올해의 패밀리 SUV’, EV6와 EV9이 각각 ‘올해의 패밀리 전기 SUV’, ‘최고의 7인승 전기차’, 제네시스 GV70이 ‘최고의 패밀리 SUV 인테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LG전자, 美 AHR 엑스포 2024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 선봬
LG전자가 가정용·상업용, 핵심부품에 이르기까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맞춤형 고효율 공조 제품을 앞세워 북미 시장 공략을 꾀한다. LG전자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24’에서 고효율 공조 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LG전자는 총 575제곱미터(㎡)의 대규모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주거용 전기화 솔루션’, ‘주거용 공조 및 워터 솔루션’ ‘상업용 공조 솔루션’, ‘부품 솔루션’ 등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탄소배출을 줄이는 글로벌 전기화 및 친환경 트렌드와 수요에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완결형으로 대응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시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CJ제일제당, 설 선물세트 ‘복(福)세편살’ 출시…솥반·용돈 봉투 구성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맞아 한정판 햇반 솥반 선물세트 ‘복세편살’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곤드레감자영양밥’·‘버섯영양밥’·’꿀약밥’ 등 햇반 솥반 3종과 용돈봉투 2매로 구성돼 새해 설 명절에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복세편살(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이라는 제품명으로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마음과 전자레인지로 2분이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햇반 솥반의 편리함을 표현했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 디자인은 함보경 작가와의 아트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패키지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햇반 솥반의 특징인 ‘현대적 기술과 전통적인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1-21
이전
1901
1902
1903
1904
1905
1906
1907
1908
1909
19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