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22(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산업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6·Z 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 시행
삼성전자[005930]가 제주도∙여수∙통영의 인근 섬 지역을 대상으로 갤럭시 Z 폴드6 ∙ Z 플립6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삼성전자 '드론 배송 서비스'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최초로 진행되며 각 지자체별로 구축되어 있는 드론 기기, 이착륙 존, 관제 시스템 등 드론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운영한다. 드론을 배송에 활용하면 선박 운항 종료 후 물류 취약 시간에도 배송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제품 배송 기간이 약 7일에서 1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라는 것이 삼성전자측 설명이다.'드론 배송 서비스'는 지난 6월 제주도에서 시범 운영이 진행되었으며, 오는 19일부터 본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KB금융, 마음건강 '오늘도 힘' 영상 200만뷰 돌파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오늘도 힘’ 영상 조회수가 5월 첫 등재를 시작으로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B국민 함께 프로젝트’는 KB금융그룹이 국민과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금융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추진하고 있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오늘도 힘’ 콘텐츠는 번아웃, 불안장애, 분노조절장애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유튜브 ‘뇌부자들’ 채널에서 활동하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했다. 해당 영상은 직접 본인의 상태를 진단해볼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활동도 함께 소개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에쓰오일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5만 건 돌파”…포인트 관심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은 정유사 최초로 도입한 전자영수증 연계 탄소중립포인트 발급 고객이 5만 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에쓰오일 전자영수증은 한국환경공단과 협업으로 발급 1건당 100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발급해 주는 생활 실천형 친환경 캠페인이다.에쓰오일에 따르면 전자영수증 발급 기능을 탑재한 주유관리 전용 앱(MY 에쓰오일)을 통해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 고객이 지난해 2만 8,000건에서 최근 5만 건을 넘어서 1년 만에 80% 증가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MY 에쓰오일’ 앱 설치 고객도 지난해 44만 명에서 65만 명으로 크게 늘었다. 에쓰오일은 주유관리 전용 MY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NS홈쇼핑, 초복 맞이 어르신 대상 '삼계탕 나눔 행사' 진행
NS홈쇼핑이 초복을 맞아 지난 15일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삼계탕 나눔 행사’는 NS홈쇼핑이 지역 어르신들의 원기 회복과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14년째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2011년 삼계탕 700인분으로 시작한 삼계탕 나눔 행사는 해를 거듭하며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올해는 1,600만원 상당의 삼계탕을 제공했다. 이날 준비한 삼계탕은 모두 2000인분으로 이중 800인분은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취약 계층 어르신 댁으로 직접 전달했다. 이날 현장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2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복지관을 찾아오신 어르신들께 직접 삼계탕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롯데홈쇼핑, 최대 90% 할인 '쇼킹 프라이스' 연다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패션, 식품, 가전 등 600여 개 상품을 최대 90% 할인판매하는 쇼핑 행사 ‘쇼킹 프라이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쇼킹 프라이스’는 창고 대개방을 콘셉트로, 시즌 오프 패션 등 이월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지속된 고물가로 초저가, 가성비 상품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패션 중심에서 식품, 리빙 등 생필품으로 판매상품을 확대하고 참여 브랜드수도 3배 늘렸다고 설명했다.이번 행사가 열리는 4일간 롯데홈쇼핑은 약 180개 브랜드, 600개 상품을 선별해 300억 규모 물량을 특가로 판매한다.특히 모바일TV ‘엘라이브’는 라이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SKT, 美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 SGH에 2억 달러 투자
SKT[017670]가 미국의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기업인 ‘Smart Global Holdings(이하 SGH)’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한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SGH와 2억 달러(한화 약 2,800억원) 규모의 전환우선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보통주 전환을 통해 약 10% 수준의 지분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SKT와 SGH는 AI 인프라 사업 영역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SGH는 대규모 GPU 서버로 구성된 AI 클러스터를 설계·구축·운영하는 ‘AI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번 투자는 SKT의 AI 투자 중 최대 규모이며 SKT는 지난 2023년 AI피라미드 전략을 발표했고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SPC, 결식 우려 아동에 4,000만 원 상당 해피포인트 지원
SPC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결식 우려 아동에게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SPC 해피포인트 지원사업’은 방학 중 발생하는 아동 급식 문제를 예방하고자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빚은 등 전국 6,600여 개의 SPC 계열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충전된 해피포인트 카드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8년째 이어오고 있다.이번 여름방학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선정된 전국 400명의 결식우려아동들을 대상으로 총 4,000만 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전달했다.아동들이 소외감과 낙인감을 느끼지 않도록 일반 고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KB국민은행, '희망나눔 프로젝트' 참가자 1000명 돌파
16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참가자 수가 1,000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KB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소외된 이웃에게 온기를 전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새학기 맞이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한 학습키트 선물을 시작으로 ▲서울대공원 환경정화 활동(4월) ▲어린이날 맞이 희망 나눔 행사 및 기부금 전달(5월) ▲반포한강공원 및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플로깅(4월·5월) 등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는 두 달간의 집중 봉사 기간을 운영하며 본부와 지역그룹이 함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회공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KDB산업은행, 'KDB NextONE' 9기 보육프로그램 시작
16일 KDB산업은행(회장 강석훈)은 KDB NextONE 9기(서울) 참여 스타트업 15개사에 대한 2024년 하반기 보육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KDB NextONE' 9기(서울)에는 총 226개 기업이 지원해 약 1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항공·우주, 건강·진단, 지식서비스, 사이버보안, 첨단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국가전략기술 관련 우수 스타트업 15개사가 최종 선발됐으며,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이 대부분이다. 산업은행은 선발기업에게 마포 Front1 사무공간, 전담 멘토링, IR컨설팅, 데모데이 뿐만 아니라 투자유치 및 대‧중견기업과의 사업협력 기회 등 실질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KDB 실리콘밸리법인 등 산업은행 해외 벤처 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hy, 온라인 몰 ‘프레딧’ 가입회원 수 200만 명 돌파…거래액 19배↑
hy는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Fredit) 가입회원 수가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은 hy가 기존 자사몰 ‘하이프레시’를 재론칭해 2020년 12월 개설한 온라인 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했다.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2017년 90억 원에서 지난해 1700억 원으로 19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900억 원에 이른다.hy에 따르면 프레딧은 일반적 자사몰이 아닌 이커머스를 지향한다. 이런 까닭에 ‘hy몰’이 아닌 사명과 연관성이 없는 새로운 이름을 택했다. ‘Fresh’와 ‘Credit’의 합성어로 신선함을 보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취급 제품도 다양해졌다. 자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7-16
이전
1401
1402
1403
1404
1405
1406
1407
1408
1409
1410
다음
재계뉴스
삼표시멘트 삼척공장,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수상
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 獨 '골든 스티어링 휠 어워드' 수상…10월 관심도↑
삼성전자, 사장단 인사 단행…'2인 대표 체제' 전환
현대건설,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3년 연속 최고 등급
롯데케미칼, 장애 아동 위한 업무협약 체결…10월 '업무협약' 관심도↑
GS건설, '안양자이 헤리티온' 견본주택 21일 오픈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2
사회적 책임 다하는 '업비트' 10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 추격
3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4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5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