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대한민국 주요 채널에 오르는 정보량은 얼마나 될까. 또 어느 요일에 가장 많이 오르고 어느 채널에 가장 많이 업로드될까.이같은 의문을 풀기위해 빅데이터뉴스가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체 채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1주일중 월요일에 가장 많은 정보가 업로드되고 채널별로는 트위터가 가장 많은 정보가 오르는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빅데이터뉴스가 국내 전체 언론사 뉴스 사이트와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영상 제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및 주요 기업·단체와 정부·공공기관 사이트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 총 6,432만4,452건
-
-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5일부터 2019년 9월 16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1,683,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8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486,146개와 비교하면 17.30%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9월 15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093,9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9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73,039개와 비교해보면 1.39% 증가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9월 15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185,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45,954,545개와 비교하면 22.26%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