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2월 29일부터 2021년 1월 29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24,611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3,713,305개와 비교하면 6.7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브
-
-
-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지난 해 22만개 사이트 대상 '소상공인'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위기 상황에서의 '소상공인' 최대 현안은 '자금 지원'과 '임대료'임이 빅데이터로 확인됐다. 생존권이 박탈당하는 한계 상황에서 소상공인 등 타인을 위해 기부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외식신문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1년간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2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소상공인'과 ▲'
-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아주IB투자 3위 SV인베스트먼트 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15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90,800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91,893개와 비교하면 10.83% 줄어들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
-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팸퍼스 기저귀 3위 하기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8일부터 2021년 1월 28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96,744개와 비교하면 14.0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2월 27일부터 2021년 1월 27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153,590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48,866개와 비교하면 7.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