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지난 한 해 '피싱' 키워드가 들어간 온라인 게시물 수가 '스미싱' 키워드가 들어간 포스팅의 수보다 3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나 여전히 보이스 피싱 등의 방법을 통한 사기 행각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4일 본지는 국민 개개인이 자신의 목소리를 담을수 있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 등 9개 채널을 대상으로 '피싱'과 '스미싱' 키워드의 온라인 게시물 수를 조사했다.조사 결과 지난해 '피싱' 게시물 수는 55만2628건으로 '스미싱' 게시물 수 17만3830건 보다 3.17배나 많았다.참고로 2020년 피싱 게시물수는 40만6518건, 스미싱 게시물 수는 9만8,017건이었던 걸 감안하
-
-
-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우리기술투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만5,8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해 1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5,518개와 비교하면 3.8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
-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12월 21일부터 올 1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를 분석했다. 지난 해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810만8,686개와 비교하면 3.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