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
-
-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
-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1만1,04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167만8,101개와 비교해 5.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029만461개의 빅데이터가 나타나며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