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코빗, 고객 자산 보호 위한 내부통제 고도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고객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내부통제를 고도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현재 코빗은 이용자보호법에 따라 이용자 원화 예치금의 100% 이상을 은행에 예치하고 있으며, 매월 말 은행의 현장 실사, 분기 말에는 회계법인의 외부 실사를 통해 분리 보관 및 예치 의무 이행 여부를 정기적으로 점검받고 있다.또한, 고객 가상자산의 원화 환산가치 80% 이상을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으며 이를 매일 모니터링 중이다. 콜드월렛은 인터넷이 물리적으로 차단된 별도의 공간에 보관되며, 가상자산 이체에 필요한 인증 절차 또한 오프라인에서 이뤄진다. 이 과정은 복수의 승인자가 공동으로 서명해야만 이체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빗썸, 예측 기반 상승신호 서비스 오픈
빗썸이 가상자산 투자 타이밍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두 가지 시장 정보 알림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빗썸은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예측해 알려주는 '상승신호' 서비스를 오픈했다. '상승신호'는 빗썸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시세 △거래량 △평균 주문량 △매수세 유입 등 4개 지표 중 상승 신호를 보이는 종목을 실시간 분석해 제공한다.빗썸의 내부 테스트 결과 상승신호 예측 적중률이 평균 7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측 적중률은 12시간 내 해당 지표가 1% 이상 상승할 확률을 의미하며, 세부적으로는 시세급등 85%, 거래급등 80%, 평균 주문량 급등 73%, 매수세 유입이 78%의 정확도를 보였다.상승신호 서비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몽베스트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64만4,7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8만5,319개와 비교하면 10.7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만2,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6,116개와 비교하면 16.1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31,533개와 비교하면 2.2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운용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8일부터 2025년 6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3,053,727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감기약 브랜드파워 2년째 1위 '동아제약' 브랜드 관심도 톱…동국제약·종근당 순
최근 2개월간 '브랜드'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제약사는 '동아제약'으로 조사됐다. 동국제약과 종근당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브랜드 관심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000640)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086450) △종근당(대표 김영주 185750) △보령(대표 김정균 003850) △GC녹십자(대표 허은철 006280)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009290) △한미약품(대표 박재현 128
전슬찬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8
업비트, 판교 현대백화점서 오는 23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6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어렵다고 느껴지는 가상자산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가상자산 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드는 업비트의 노력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팝업스토어는 방문객을 위한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은 △투자 성향 테스트 △가상자산 키워드 타자 게임(업비트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관련 정보 타자 게임) △업비트 관련 숫자 퀴즈 △소셜미디어(SNS) 공유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모은 '비트코인(BTC) 모형'을 현장에서 실물 기념품으로 교환할 수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2만1,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87만6,14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007만3,583개와 비교하면 2.0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6-17
이전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