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1(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립스틱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順
립스틱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맥 립스틱 2위 샤넬 립스틱 3위 입생로랑 립스틱 순으로 분석됐다.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 인 루주(Rouge)라 불렸다.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립스틱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2월 19일부터 2021년 1월 19일까지의 립스틱 브랜드 빅데이터 11,197,494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9
[빅데이터] 지난해 한식메뉴 중 '떡볶이' 관심도 톱…'된장찌개' 만족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20년 1~12월 한식 메뉴 톱30 빅데이터 분석코로나19가 강타한 지난 한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진 한식 메뉴는 '떡볶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식메뉴중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된장찌개'인 것으로 조사됐다.19일 한국외식신문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지난해 1월1일 부터 12월31일까지 366일(윤년)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분석시 뉴스 채널은 국민 개인의 관심이나 선호도가 반영될수 없어 조사에서 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9
후오비 코리아,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 ISMS 인증 취득
후오비 코리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했다고 18일 밝혔다.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보호 조치를 포함한 종합적 관리 체계를 인증하는 제도다. 올해 3월 시행 예정인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에 따르면 거래소를 포함한 가상자산사업자(VASP)는 9월까지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 사업자’로 신고가 완료돼야 영업할 수 있다. 가상자산 사업자로 신고를 하기 위해 ISMS 인증 취득은 필수 요건 가운데 하나다.이번 심사 발표로 후오비 코리아는 ISMS 인증을 받은 최초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가 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順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339,79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0,780,154개와 비교하면 0.62%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順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아스트로 차은우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6일부터 2021년 1월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53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25,767,133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1,983,511개와 비교하면 0.95%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順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페이 3위 토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0,471,8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84,060와 비교하면 11.3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분석 1위는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順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30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0년 1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1,359,5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44,620,142개와 비교하면 82.3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順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1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97,8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2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04,286개와 비교하면 0.48%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빅데이터] '한국부동산원' 주요 공기업 관심도 '톱'…'한국관광공사' 호감도 1위
ㅣ 글로벌빅데이터硏, 2020년 22만개사이트 15개 공기업·공공기관 분석 주요 공기업과 공공기관중 지난해 국민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으로 조사됐다.국민들의 호감도는 '한국관광공사'가 가장 높았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주요 공기업·공공기관 중 임의 15곳을 선정,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공기업과 공공기관은 2020년 '정보량 순'으로 ▲한국부동산원(옛 한국감정원, 원장 김학규) ▲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8
제41대 대한체육회장 후보자 온라인 포스팅 수, '이종걸·이기흥' 후보 순
오는 18일 제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를 두고 후보자들의 온라인 포스팅수(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이종걸 후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17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공동으로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후보자 등록일인 지난해 12월28일부터 1월16일까지 20일 기간 강신욱 후보, 유준상 후보, 이기흥 후보, 이종걸 후보(이상 가나다 순) 등 네 후보자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방법은 '후보이름 + 후보'와 '대한체육회 + 후보이름' 두 키워드로 조사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분석 결과 선거기간 온라인 총정보량(=22만개 사이트중 후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17
이전
661
662
663
664
665
666
667
668
669
67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