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가정용품 상장기업 2020년 11월 브랜드평판 '코웨이' 압도적 선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코웨이가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잇는 가운데 2위 경동나비엔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10월 23일부터 2020년 11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22,19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와 비교하면 0.6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삼성물산' 관심도 1위…'한화건설' 호감도 1위
ㅣ8월1일~10월31일 3개월간 뉴스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대상 20개 건설사 분석국내 주요 20개 건설사 중 국민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곳은 '삼성물산'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 GBR)는 지난 8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지난 7월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2020년 건설사 도급순위(시공능력평가액) Top 100 중 상위 20개 건설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올레티비'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유플러스티비'·'비티비' 順
올 1~3분기 동안 국내 3대 IPTV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는 'olleh tv'(이하 올레티비), 'U+tv'(이하 유플러스티비), 'B tv'(이하 비티비) 순으로 나타났다. 소비자 호감도 순위 역시 정보량 순위와 동일했다.24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공동으로 1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3대 IPTV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올레티비(㈜케이티 대표 구현모) ▲유플러스티비(㈜엘지유플러스 대표 하현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4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방탄소년단... 2위 트와이스, 3위 NCT 順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트와이스 3위 NCT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0월 20일부터 2020년 11월 20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6,110,25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10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24,739,251개와 비교하면 17.13% 증가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에이지투웨니스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10월 22일부터 2020년 11월 22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4,981,6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시중 주요 은행 중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코로나19 관심도 '톱'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계기로 은행권 수장에 대해 감염병 연관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의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직전 조사 직후인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17일까지 기간 시중 주요 은행 수장에 대한 코로나19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연구소가 지난 10월30일 실시한 1월20일~10월29일 기간 정보량 조사에서는 '신한은행' 2만154건, 'IBK기업은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順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됐다.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신풍제약 順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신풍제약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0월 22일부터 2020년 11월 22일까지의 123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961,3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00,939,877개와 비교하면 27.63% 늘어났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64개 공시대상 기업집단 빅데이터 분석 섹션 오픈
빅데이터 전문 조사기관인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공시대상 기업집단(자산총액 5조원 이상의 기업집단) 64개 그룹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전문 분석 섹션을 다음달 오픈한다. 23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다음달 중순께 삼성(동일인 이재용 부회장)부터 삼양(동일인 김윤 회장)까지 64개 그룹을 대상으로 창업주의 창업과정과 그룹 연혁을 소개함과 동시에 지난 5월 기준 동일인 오너 가족과 실질 경영인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한다고 밝혔다.빅데이터 분석 항목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3
업비트, ‘생애 첫 원화 입금 BTC 2만원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처음으로 원화를 입금하는 회원에게 2만원 상당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업비트에서 첫 원화 입금한 회원이 대상이다. 실명 확인된 케이뱅크 계좌로 업비트에서 1회 20만원 이상을 입금하면 선착순 5천 명에게 2만원 상당(지급 시점 기준)의 비트코인을 지급한다. 업비트 관계자는 “최근 비트코인 가격의 고공행진으로 디지털 자산 거래에 관심을 갖고도 거래 경험이 없어 망설이는 투자자들이 있다“며 “거래 진입의 부담을 덜고 2만원 상당 비트코인의 행운도 거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21
이전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649
65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