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0(토)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지난해 美 'FAANG' 중 국내 투자자 관심도 최고는 '애플'
일명 'FAANG'(Facebook, Apple, Amazon, Netflix, Google)이라 불리는 기업들 중 국내 투자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은 '애플'인것으로 나타났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미국 5개 IT기업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애플(Apple Inc 대표 팀 쿡) ▲구글(알파벳 Class A CEO 순다르 피차이) ▲페이스북(Facebook, Inc 대표 마크 저커버그) ▲아마존(Amazon.com, Inc 의장 제프 베이조스) ▲넷플릭스(Netflix, Inc 대표 리드 헤이스팅스)등이다.애플, 아마존, 구글 등 해당 기업과 무관한 정보가 포함될 여지가 많은 기업들이 있어 '주식·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이마트' 대형할인마트 중 관심도 톱… '농협하나로마트' 최저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반면 '농협하나로마트'는 총정보량과 점유율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26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 1월 한달 간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에서 국내 4대 대형 할인마트의 정보량을 공동 조사했다.뉴스 채널의 경우 개인의 의중이 반영되지 않으므로 검색에서 제외했다.분석대상 대형할인마트 4곳은 정보량 순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마트 등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맥도날드'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신세계푸드 '노브랜드' 호감도 1위
ㅣ 6개 햄버거 브랜드 지난해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6개 햄버거 브랜드 중 지난해 소비자들의 포스팅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맥도날드'로 조사됐다. 호감도는 '노브랜드버거'가 가장 높았다.2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햄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한국맥도날드(유), 대표 앤토니 노리스 마티네즈) ▲롯데리아(롯데지알에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順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동서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79,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17,216개와 비교하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기저귀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順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223,821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5,755,907개와 비교하면 9.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順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한양여자대학교 3위 동서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분석은 2021년 1월 26일부터 2021년 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8,990,00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72,139,979개와 비교하면 45.95% 줄어들었다.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6
마윈의 '알리바바' 지난해 국내 관심도 '톱'…'텐센트' 호감도 '1위'
중국 3대 IT 기업중 국내에서 가장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기업은 '알리바바'인것으로 나타났다.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중국 3대 IT기업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알리바바(알리바바 그룹 홀딩스㈜ 대표 다이 샨) ▲텐센트(텐센트 홀딩스㈜ 대표 마 화텅) ▲바이두(바이두 회장 리 옌훙) 등이다. 단 검색 시 각 기업의 자사 브랜드인 알리바바의 알리페이·타오바오 그리고 텐센트의 위챗·웨이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5
'웰컴저축은행' 정보량 '톱'… 'JT친애저축은행' 호감도 '1위'
ㅣ 2020.11.15~2021.2.23 기간 10개 저축은행 22만 개 사이트 빅데이터 분석 국내 주요 저축은행 가운데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은행은 '웰컴저축은행'인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10개 저축은행에 대해 최근 100일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기간은 지난해 11월15일부터 올 2월23일까지이다.분석 대상 은행은 최근 100일간 '정보량 순'으로 ▲웰컴저축은행(대표 김대웅) ▲OK저축은행(대표 정길호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5
생수 브랜드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順
생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스파클생수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126,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975,199개와 비교하면 5.07% 증가했다.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5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順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트로지나 2위 더마비 3위 앙방 순으로 분석됐다.바디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글리세린 또는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준다. 피부는 날씨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겨울철에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보습 제품의 수요가 늘어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바디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바디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1월 25일부터 2021년 2월 25일까지의 바디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8,062,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25
이전
611
612
613
614
615
616
617
618
619
62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