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1위를 지켰다.이어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만5,5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8,162개와 비교하면 25.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
-
-
최근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월 21일부터 2022년 2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535,3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87,352개와 비교하면 8.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
-
-
-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힐스테이트가 1위에 올랐다.그러나 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83만6,682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6,284개와 비교하면 1.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627만7,03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57만6,955개와 비교해보면 14.0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