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에이비엘바이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도 급상승"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비엘바이오 2위 유바이오로직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올 1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1만5,870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집계했다. 지난 해 1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4만2,480개와 비교하면 1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6
업비트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소득공제 받으세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원화마켓 수수료 현금영수증 발급을 통한 소득공제팁을 26일 공개했다. 업비트 이용자들은 간단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절차를 마치면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디지털 자산 거래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나, 업비트는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 4월 국내 거래소 중 최초로 원화마켓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을 추가했다.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한 등록 방법은 간단하다. 업비트 모바일앱 혹은 PC에서 로그인 후 회원정보 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등록에 휴대폰 번호 혹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6
지난해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브랜드 김치는 '비비고 김치'…호감도 1위는 '아워홈 김치'
지난해 1년간 국내 김치 브랜드 중 국민들이 가장 많이 찾은 김치는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치'인 것으로 나타났다.호감도는 아워홈 김치가 가장 높았다. 본지는 26일 개인의 의사가 반영되지 않는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1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온라인에서 구입 가능한 포장김치 브랜드 10개를 임의 선정해 조사했다. 분석 시 가비지를 없애기 위해 '브랜드명 + 김치'로 검색했으며 브랜드명 키워드와 김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가 들어있을 경우에만 집계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6
가비아, 8개 도메인 등록 업체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카페24'·'후이즈' 순
지난해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들에 대한 국민 관심도(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를 조사한 결과 '가비아'의 정보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6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8개 도메인 등록 업체를 빅데이터 분석했다. 임의 선정 분석 대상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가비아(대표 김홍국) ▲카페24(대표 이재석) ▲후이즈(대표 이신종) ▲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 ▲아이티이지(대표 조명래) ▲싼도메인(㈜코리아센터 대표 김기록) ▲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6
국일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국일제지 2위 영풍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4,845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46만7,709개와 비교하면 6.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5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에브리봇·유진로봇 순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에브리봇 3위 유진로봇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5일부터 올 1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9,660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4만618개와 비교하면 5.5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5
'아모레퍼시픽' 온라인 관심도·호감도 LG생활건강에 모두 우위
지난 한해 동안 국내 화장품업계 두 대기업에 대한 온라인 포스팅 수를 집계한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 안세홍)'과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정보량을 조사했다.관심도 증가율의 경우 2020년과의 비교분석도 실시했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의 2021년 정보량은 22만1576건을 기록, 2020년 17만3169건에 비해 27.95% 늘어나며 관심도와 상승률 모두 'LG생활건강'보다 높았다.'LG생활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5
'메디힐' 마스크팩 정보량 1위…'설화수' 소비자 관심 115% '급등'
지난해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 중 '메디힐'의 관심도(정보량 =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으며 '설화수'는 2020년 대비 상승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본지는 지난 2020년과 2021년의 1~12월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마스크팩 브랜드를 빅데이터 분석했다.빅데이터 분석 대상 마스크팩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메디힐(엘앤피코스메틱 대표 권오섭, 추교인) ▲AHC(카버코리아 대표 이선주) ▲닥터자르트(해브앤비(유) 대표 크리스토퍼 킨더슬리 우드) ▲듀이셀(버디네트웍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5
한일시멘트, 시멘트 기업 관심도 1위…'쌍용C&E' 호감도 '톱'
지난해 7개 시멘트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보량을 집계한 결과 한일시멘트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본지는 25일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1년 7월부터 9월까지 7개 시멘트 기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임의선정 분석 대상 7개 시멘트 기업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쌍용C&E(대표 홍사승, 이현준) ▲한일시멘트(대표 전근식) ▲성신양회(대표 김상규) ▲아세아시멘트(대표 임경태, 김웅종) ▲삼표시멘트(대표 이종석) ▲한일현대시멘트(대표 전근식) ▲한라시멘트(임경태, 황석용) 등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5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8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신세계인터내셔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37,712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47,153,668개와 비교하면 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1-24
이전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