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8일부터 6월 8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920만5,83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81만6,552개와 비교하면 3.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8
신한금융투자, 올 1분기 증권업계 관심·호감도 모두 1위
올 1분기 국내 10개 증권사의 온라인 정보량(포스팅수 = 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신한금융투자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그러나 메리츠증권을 제외한 9개 증권사의 정보량이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어 언제든지 순위가 뒤바뀔수 있는 상황이다.8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10개 증권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신한금융투자(대표 이영창 김상태) ▲삼성증권 (대표 장석훈) ▲KB증권(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8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기아·르노·쌍용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0만7,3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56만2,899개와 비교하면 3.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7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최근 한달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가온미디어 3위 아남전자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5,841개와 비교하면 10.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7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톱…현대제철·KG스틸 순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조사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만2,9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5마2,997개와 비교하면 22.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7
금호타이어, 타이어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순
국내 3대 타이어 업체를 대상으로 올 1분기 'ESG 경영'에 대한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집계한 결과 금호타이어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7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국내 3개 타이어 업체들의 'ESG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 ▲한국타이어(대표 이수일) ▲넥센타이어(대표 강병중, 강호찬, 이현종) 등이다.참고로 '타이어 업체이름'과 'ESG 경영' 키워드 간에 한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이 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7
멜론, 아이유·유희열 모델 ‘세상의 모든 TOP100’ 캠페인 진행
아이유와 유희열이 함께하는 멜론의 대대적 브랜드 캠페인이 온오프라인에서 막을 올린다고 3일 밝혔다.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TOP100’ 서비스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세상의 모든 TOP100, 멜론’을 주제로 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멜론은 2004년부터 빅데이터와 500만 유료회원들이 누적해온 플레이리스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TOP100 차트들을 선보인다. 차트 본연에 대한 치열한 연구와 이용자 피드백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K-POP 차트로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겠다는 계획이다.멜론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메인 모델 아이유와 이번 멜론 캠페인 모델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이녹스첨단소재·서울반도체 순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9,0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2만7,988개와 비교하면 6.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5월 3일부터 2022년 6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95만9,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547만2,150개와 비교하면 9.76%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일부터 6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5만9,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4만2,830개와 비교하면 6.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6-03
이전
491
492
493
494
495
496
497
498
499
50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