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다날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1
한국비엔씨,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톱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휴마시스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2,2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1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대한통운 5위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4위, CJ대한통운은 5위를 기록했다. 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31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093만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1,899만2,221개와 비교하면 10.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1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명품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이비통 2위 구찌 3위 샤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명품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1일부터 2022년 8월 31일까지의 명품 브랜드 빅데이터 53,119,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1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3종 통합 케어 추진…"조기 사회정착 지원"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해 ‘교육비, 생활 안정자금,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3종 통합 케어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 시설을 퇴소해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청년을 말한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 해 평균 약 2,500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딛지만 홀로 자립하는 과정에서 경제·주거적인 어려움을 겪고, 정서적인 외로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두나무는 자립준비청년들을 우리 사회에서 가장 시급하게 ‘함께 서기’가 필요한 대상으로 판단, 20년간 꾸준히 자립준비청년들을 지원해온 아름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7,510만76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354만776개와 비교하면 18.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헬릭스미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0만5,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6만8,642개와 비교하면 9.95%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8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30일부터 8월 30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2만7,665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140만8,506개와 비교하면 51.06% 증가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LG, 지주사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0.73% 하락"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 2위 SK 3위 한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8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528,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4,706,349개와 비교하면 2.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KB국민은행,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톱…신한·하나·우리은행 순
KB국민은행이 올 2분기 13개 주요 대형 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최상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으며 특수은행 중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이 소매금융을 하는 특수은행들을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한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기업/단체 △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13개 은행에 대한 소비자 포스팅 수를 집계했다고 밝혔다.분석대상 은행은 대형 시중 은행과 인터넷은행 및 특수은행 등으로 지방은행과 제2금융권은 제외했다.KB국민은행은 지난 4월부터 6월까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8-30
이전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