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4.82%↓…"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29~9월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4.82% 감소했다고 5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2% 감소, 나스닥(NASDAQ)은 3.22%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코빗 리서치센터, "ETHPoW 진영 하드포크 실행시 생존 가능성↑"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ETHPoW 하드포크의 경제적 가치를 분석한 ‘ETHPoW 체인은 경제적 가치가 있을까’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리서치센터에 따르면 우선 이더리움 재단을 중심으로 한 주류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ETHPoW 하드포크의 가치를 부정하고 있다. 첫 번째 근거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 USDC가 지분증명(PoS) 체인을 지지한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두 번째 근거는 ETHPoW상의 USDT, USDC가 가치를 잃게 되면 이를 기반으로 한 디파이(De-Fi) 서비스도 정상적인 작동이 어려워져 가치 폭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마지막으로 이더리움상에서 작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코인원, 이상거래 선제적 조치…3억원 규모 보이스피싱 막아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달 이용자보호센터의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과 선제적 조처로 총 3억 원 규모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고 5일 밝혔다. 지난 8월 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이상거래탐지 모니터링 중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이상거래를 발견했다. 코인원은 곧바로 해당 고객 계정의 출금을 차단하는 선제 조치를 하고 당사자에 보이스피싱 피해 사실을 알렸다. 최초 안내 시 해당 고객은 피해 사실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상황이었으나, 수차례 안내 끝에 수사기관에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를 접수할 수 있었다.코인원 이용자보호센터는 과거 접수된 피해 신고 내용을 토대로 최신 가상자산 보이스피싱의 패턴을 분석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707만2,098개와 비교하면 7.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선두 질주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1만3,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26만1,621개와 비교하면 6.63% 감소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코리아, 한국지엠 순이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결과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722만9,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03만41개와 비교하면 1.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KG스틸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0만6,251개와 비교하면 17.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SK그룹, 30대그룹 중 ESG경영 관심도 톱…LG·롯데·삼성·포스코 순
재계에 'ESG(환경·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는 가운데 최근 1년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ESG경영'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최태원 회장의 SK그룹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LG그룹과 롯데그룹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월 공정위가 발표한 2022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가운데 상위 30대그룹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ESG경영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참고로 빅데이터 집계 시 'ESG'와 '그룹 이름' 사이에 키워드간 글자수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5
코빗, 자라섬재즈페스티벌 NFT PASS 판매…"양도 불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국내 재즈 페스티벌인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s, NFT) PASS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NFT PASS는 오는 5일부터 코빗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며 NFT PASS를 구매한 고객은 오는 10월 1~3일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다.단, NFT PASS는 일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NFT PASS에 해당하는 날짜만 입장할 수 있다.구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코빗에 회원가입 한 후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 연동을 완료한다. NFT PASS 구매를 위한 이더리움(ETH)을 충분히 매수한 후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된다.NFT P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2
농협,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결과 1위 차지
최근 한달간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협 모바일뱅킹 2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3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793만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76만2,659개와 비교하면 2.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02
이전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