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국일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 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4,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9,703개와 비교하면 6.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7
'치맥' 온라인 관심도 여름엔 '쑤욱' 겨울엔 '푸욱'
최근 '치맥(치킨+맥주)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크게 늘고 있지만 겨울엔 크게 줄어들고 여름에 더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치맥은 여름철 아이템이긴 하지만 겨울에도 꾸준한 관심도가 나타나고 있어 이제 치맥은 국민 최애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최근 1년간(2021년 8월~2022년 7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월별로 '치맥' 키워드 동향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치맥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달은 8월이었으며 관심도가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7
CJ대한통운, 국내 택배업체 주요 5사 중 상생경영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 중 '상생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대표 택배 업체 5개사의 '상생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민영학)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대표 최정호) ▲롯데택배(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박찬복) 등 5개 업체다.조사방식은 '택배사 이름'에 '상생', '파트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7
빗썸 모바일지갑 자회사 ‘로똔다’, 50억원 규모 외자 유치 성공
빗썸(대표 이재원)의 모바일 지갑 사업담당 자회사 ‘로똔다(Rotonda)’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사를 대상으로 50억 원 상당의 외국 자본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한국의 무역수지가 큰 폭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에서 빗썸의 투자 유치 소식은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미국 엔터프라이즈 메인넷 전문 업체 ‘캐스퍼랩스’가 리드를 맡은 이번 투자에는 △포브스 선정 암호화폐 부자 순위 9위의 인플루언서 ‘브록 피어스’ △쿠팡과 코인베이스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진 ‘윌로바이 캐피털’ △3억 6,000만 달러 규모 블록체인 펀드를 운영하는 ‘해시키 캐피털’ △블록파이, FTX에 투자한 ‘레드록 캐피탈 홀딩스 LCC’ 등이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43%↑…"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19~2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43%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79% 하락, 나스닥(NASDAQ)은 5.78%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1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코빗 "NFT, 틈새시장 수요 겨냥한 마켓 플레이스 늘어날 것"
향후 NFT시장은 수요층 분화에 따른 시장 발전과 함께 틈새 수요를 겨냥한 마켓 플레이스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대체불가능토큰(Non-Fungible Token, NFT) 거래소의 동향과 전망을 분석한 ‘NFT 거래소: 동향과 전망’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서는 침체된 시장 상황에서도 각광받아 온 NFT의 유틸리티 확장과 NFT 거래소의 유형별 분화, 비즈니스 모델 등을 살펴봤다.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기존의 NFT는 프로필 이미지(PFP) 등 컬렉터블 NFT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 반해 티켓, 멤버십, 음악, 게임, 현실자산 연계 등 유틸리티 NFT로 점차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현대백화점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톱…롯데백화점 뒤이어
지난 2분기 주요 백화점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백화점업계 사회공헌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방법은 '백화점 이름'과 '사회공헌 기부 봉사 어르신 소외 다문화 산불 장학 취약 독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다.현대백화점의 경우 더현대 서울을 추가 집계하지 않았으며 갤러리아 백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9월 톱…카카오페이·삼성페이 순
최근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20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평판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982만1,597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으며 이는 지난 8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는 2,674만3,160개와 비교해 25.88%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3만1,2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됐다. 지난 8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81만6,769개와 비교하면 0.7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0만7,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63만4,074개보다 12.14%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9-26
이전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