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11개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980만9,90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156개와 비교하면 1.83%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
-
-
-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6일부터 1월 6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3,919만7,0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9,660만1,250개와 비교하면 29.20%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