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8(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55만1,195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66만859개와 비교하면 1.03%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1만7,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9만7,942개와 비교하면 6.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메디톡스·펩트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메디톡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5만9,5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8만8,871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아모레퍼시픽, 2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 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주요 5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화장품 업계 5개사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 2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분기 총 11만9,945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LG생활건강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달간 총 3만7,500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차지했다.이어 애경산업은 3만6,602건의 정보량으로 3위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LG생활건강, 화장품 빅3 중 20대 관심도 1위…"주가에도 관심 높아"
LG생활건강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대표 3사 가운데 20대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0대는 화장품 업계에서 주요 소비층인 동시에 급변하는 트렌드를 가장 먼저 포착하고 흡수하는 연령대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마케팅 측면에서 20대 소비자들의 수요 및 성향 분석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업계 대표 3사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포스팅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롯데면세점, 2분기 면세점 업계 관심도 압도적 1위…신라·신세계 순
롯데면세점이 지난 2분기 국내 면세점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7개 면세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2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분석 결과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달간 총 2만8,28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면세점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이어 신라면세점이 지난 2분기 1만509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2위를 기록했다.3위는 분석 기간 8,688건의 정보량을 기록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6
임영웅, 가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뉴진스·방탄소년단 순"
최근 한달간 가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임영웅 2위 뉴진스 3위 방탄소년단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12만8,7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10만3,200개와 비교하면 14.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5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74만9,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570만353개와 비교해보면 2.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5
영풍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제지 2위 한솔제지 3위 깨끗한나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4만932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9만471개와 비교하면 2.79%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5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9월 브랜드평판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파세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604만8,50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4만3,977개와 비교하면 13.04%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9-25
이전
321
322
323
324
325
326
327
328
329
330
다음
재계뉴스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2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3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4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5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