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05.09(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01만6,03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만7,649개와 비교하면 5.2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바이오니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메디톡스·알테오젠 순"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바이오니아 2위 메디톡스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9만2,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9,371개와 비교하면 1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청호나이스·SK매직 순
코웨이가 지난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환경보호·사회공헌·윤리적 지배구조)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코웨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도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았다.2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해 1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개사 ESG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코웨이는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291건의 ESG 정보량을 기록하며 정수기 렌털 업체 6개사 가운데 ESG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빗썸, 1분기 가상자산거래소 중 '실명계좌' 관심도 1위…고팍스·코인원 순
빗썸이 지난 1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실명계좌'에 가장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의 '실명계좌' 키워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실명계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지난해 3월 시행된 특정금융거래정보법에 따르면 가상자산 거래소는 시중은행과 협약 체결을 통해 실명 인증이 가능한 입출금계정을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가상자산거래소 기획③] 코빗, 지난해 관심도·호감도 급등 '청신호'…중립 연관어 1위 '빗썸'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주요 국내 가상자산거래소를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거래소를 대상으로 2021, 2022년 포스팅수(정보량=관심도)와 호감도, 지난 한해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 프로필을 분석합니다.1회 고팍스, 2회 후오비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코빗'을 분석합니다. 이후 빗썸, 코인원, 업비트 등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 지난해 가상자산 시세가 줄곧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해 '코빗'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는 30% 이상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해 호감도도 직전연도인 2021년에 비해 급등했지만 여성 관심도가 매우 낮은 것은 '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7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5.21%↑…"공포·탐욕지수 '탐욕'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6월 19일~6월 2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5.2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51% 하락, 나스닥(NASDAQ)은 1.44% 줄어들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61로 중립 상태를 깨고 탐욕 상태에 접어들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6
코인원, 앱 3.0 업데이트 실시…"거래 편의성 개선 중점"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최근 자사 웹(Web)과 앱(App)의 ‘코인원 3.0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인원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고객센터에 접수된 문의 사항 등 코인원 제품 관련 VOC(고객의 소리)를 취합 및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코인원 3.0 업데이트는 거래 방식 및 인터페이스(UI) 개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인원은 기존 지정가 주문방식에 시장가, 예약가 두 가지 주문방식을 추가했으며 앱의 거래화면 인터페이스도 대폭 개편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6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6월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92만1,17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1,075만2,678개와 비교하면 7.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3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뷰노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0만5,8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976만4,939개보다 2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3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5만6,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20만1,326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6-23
이전
261
262
263
264
265
266
267
268
269
270
다음
재계뉴스
Sh수협은행, 모바일뱅킹 플랫폼 '파트너뱅크'로 통합
빗썸, TOP 트레이더 리포트 공개…상위 투자자 중 30대 가장 많아
현대카드, 5월 문화 이벤트 선보여
두나무, 디지털 자산 교육프로그램 업클래스 론칭
삼성생명, 1분기 DB형 퇴직연금 수익률 1위
KB국민카드, 외국인 체크카드 이용 고객 6년새 46% 늘어
빅데이터 라이프
1
코웨이, 1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2
'황올·신메뉴' 잇단 호평 'BBQ'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 뒤이어
3
차세대 도료 개발 '한화오션' 1분기 상장 조선업 중 관심도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4
KT&G, 최근 한달간 건기식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깨끗한나라,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한솔제지 2위 차지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100세 건강칼럼] 관절 부담 줄이는 안전한 '등산법' 필요
기업집단 빅데이터
1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0% 가까이 급등"
2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LG 순
3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현대차 순
4
한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17% 상승"
5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차 뒤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