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
삼성전기가 올 상반기 국내 전자장비와기기 업종 상장사 가운데 투자자 관심도 순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LG이노텍과 신고가 행진을 벌이고 있는 이수페타시스가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지난 상반기 국내 전자장비와기기 업종 10개사를 대상으로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해당 업종 중 지난 11일 종가 기준 주가 상위 10개 상장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기 △LG이노텍 △이수페타시스 △대주전자재료 △대덕전자 △심텍 △윤성에프엔씨 △솔루스첨단소재
-
-
-
-
-
-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20만4,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724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15만1,12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1만1,731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