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18만8,222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8,717개와 비교하면 25.41%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와 비교하면 6.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LX하우시스,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 1위…"경기침체에도 정보량 상승"
LX하우시스의 ‘바닥재(마루)’가 최근 1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제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샘과 KCC글라스 순으로 분석됐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건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자재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언급량에 따라 ▲LX하우시스(108670) ▲한샘(009240) ▲KC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NH농협은행, 1분기 '지역경제'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은행 중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NH농협은행'으로 드러났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지역경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역 경제 관련 포스팅 순으로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케이뱅크 △KDB산업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현대건설, 최근 6개월간 ‘분양’ 관심도 톱…대우·GS·롯데건설 순
현대건설이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분양’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분양 소식에 관심이 두드러지며 확연한 빅4를 형성했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3년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7
두나무,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사전등록 10만명 돌파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대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사전등록자가 참가 등록을 시작한 지 8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제1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참가등록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트로피와 총 202돈의 순금 기념품을 경품으로 내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는 업비트의 첫 가상자산 투자대회로, 이날 오후 6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두나무는 지난 24일 참가등록자가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트로피와 순금 기념품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이 밖에도 두나무는 투자대회를 기념해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를 가장 많이 알린 상위 10명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8만8,80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50만3,613개와 비교하면 1.70%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871만5,009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18만6,732개와 비교하면 5.13%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843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06-26
이전
201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다음
재계뉴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빅데이터 라이프
1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2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3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4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5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