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16(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테크놀로지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모두투어 뒤이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강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3일부터 2024년 11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20,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976,363개와 비교하면 8.8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동화기업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3일부터 2024년 11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41,9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118,903개와 비교하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0,1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0,334개와 비교하면 10.7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11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63,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58,961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도 소폭 상승"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8일부터 2024년 11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867,6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2,606개와 비교하면 8.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삼성 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5,665,8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11,018,806개와 비교하면 4.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82만2,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1,393개와 비교하면 0.82%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1월 톱…주택도시보증공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9,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15만5,030개와 비교하면 29.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만4,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와 비교하면 26.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스타벅스 최근 1년간 유저 관심도 19% '껑충' 인기 지속
스타벅스의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이 직전 1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스타벅스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2년동안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분석 결과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3년 11월20일까지 스타벅스의 온라인 정보량은 277만4903건을 기록했다.이에 비해 최근 1년간인 2023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온라인 포스팅 수는 331만9642건으로 직전 1년 대비 19.63% 증가했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4-11-27
이전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다음
재계뉴스
현대해상
대한항공, 한국AEO진흥협회 감사패 받아
LG전자, 서울대와 ‘AI 보안’ 연구개발 위한 전문 산학 연구센터 설립
우리FIS, 금융 IT 전문가 양성 산실 ‘우리FISA’ 5기 수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AI 절약모드'로 에너지 소비량 30% 절감 실증
삼성물산, 폴란드 에너지 기업과 손잡고 유럽 SMR시장 공략 가속화
빅데이터 라이프
1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2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3
삼표시멘트, 11월 시멘트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일시멘트 뒤이어
4
롯데건설 '르엘', 11월 순호감도·관심도 상승…'강남 부유층' 선택 입증
5
아모레퍼시픽, 3분기 화장품 상장사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자수첩] KT CEO 후보 최종면접과 이사회 거버넌스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