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0(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전체기사
한화투자증권, ‘리부트(Reboot) 구조 ELS’ 금융투자업계 최초 출시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은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리부트(Reboot) 구조 ELS(주가연계증권)'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한화투자증권 리부트 구조 ELS는 새로운 형태의 파생결합증권으로, 기초자산이 낙인 배리어(Knock-in Barrier,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구간)에 최초 도달 시 보호 기간이 발동해 터치 이력을 무효화하고 관측을 해당 기간 동안 멈춘다.이후 보호 기간 종료 후 낙인 관측을 재개하기 때문에 투자자는 최초 낙인 터치 후 가격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또한 리부트 구조 ELS는 보호 기간에도 조건 충족 시 조기상환이 가능하고, 만기 평가일이 보호 기간 안에 포함될 경우에는 상환 조건에 상관없이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토스뱅크, DMZ영화제 ‘독 스쿨’에 웹툰노동으로 참여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자체 제작한 다큐멘터리 '웹툰노동'을 통해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에 참여한다. 청소년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독 스쿨(Doc School)'을 통해 건전한 금융생활의 바탕이 되는 '공정한 근로계약 문화'를 청소년에게 전한다.독 스쿨은 다큐멘터리의 교육적 가치에 주목해 기획된 청소년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직접 운영한다. 다양한 주제의 다큐멘터리를 제공하고 현직 교사와 영화 교육 전문가가 제작한 워크시트 활동지를 통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게 해 사고의 확장을 돕는다. 독 스쿨은 2020년 첫선을 보인 이후 매년 약 6만 명, 누적 약 25만 명이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메리츠화재, 보험금 청구 절차 디지털 전환
메리츠화재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장기보험 보상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보상 전 과정에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 감동의 핵심 요소인 '기본에 충실한 친절'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메리츠화재는 단순한 프로세스 개선을 넘어, 고객에게 진심을 담은 친절 문화를 확대 적용한다는 방침이다.메리츠화재는 보험금 청구의 첫 단계인 서류 구비 안내를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했다. 새롭게 도입된 '고객 맞춤형 구비서류 안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청구하려는 보상 유형과 가입 담보별로 필요한 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맞춤형 구비서류 조회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한화 건설부문, 롯데칠성과 온열질환 대응 공동 캠페인 펼쳐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 20일 대전하수처리장 현대화 공사현장에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온열질환 대응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에는 ㈜한화 건설부문 김윤해 안전환경경영실장(CSO )을 비롯해 이정수 인프라수행혁신실장, 안전보건운영팀장 등 ㈜한화 건설부문 임직원들과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캠페인은 근로자 참여형 행사와 경영진의 안전점검을 병행했다. 현장에서는 온열질환 예방 기초상식 퀴즈를 진행해 정답자에게 온열질환 물품(쿨토시, 쿨마스크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를 통해 근로자들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폭염 대응 요령을 익히도록 했다.또한 ㈜한화 건설부문과 롯
임이랑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삼성전자 스마트폰, AI 통해 금융사기·스팸 한번에 차단
삼성전자가 최근 보이스피싱 기술 고도화에 대응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보안 기능을 갤럭시 스마트폰에 도입하며 사용자 보호 강화에 나섰다.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전화 앱에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 알림'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지난 7월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기준 보이스피싱 발생 건수는 약 1만 2000건이며, 피해액 약 6400억원에 달한다. 이 기능은 모르는 번호와 통화를 할 경우 AI 기반으로 보이스피싱 의심 여부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의심(보이스피싱 의심)', '경고(보이스피싱 감지)' 등 2단계에 걸쳐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통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관세 틈타 툼바 성공해야"...농심, 저조한 2분기 실적에도 하반기 '기대'
국내 대표 라면 기업 농심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한때 K-라면의 선두주자로 꼽혔던 '신라면' 브랜드가 해외 시장에서 저조한 이익률을 나타내며 기업 전체 실적이 부진에 빠졌기 때문이다.해외 시장 K-라면의 대세 자리는 이미 삼양식품의 '불닭' 브랜드가 차지, 농심은 '뒷방신세'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진다. 한편 일각에서는 올 하반기 라면업계 희비가 엇갈릴 수 있다는 시선도 나타나는 상황. 최근 미국발로 시작된 관세 리스크로 직격탄을 맞을 위기에 처한 경쟁사에 비해 농심은 현지 공장을 갖추고 있어 본격적인 수출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농심, 해외 사업 부진에 영업이익 8.1% 감소…툼바 존재감 '미미'21일 관련 업계에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신입사원 교육 수료식 참석…회장 관심도 상승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신입 매니저들을 만나 '용기와 도전'을 강조하며, 회사의 미래를 함께 개척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21일 현대그룹에 따르면, 현정은 회장은 지난 8일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내 H-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년 하반기 신입 매니저 교육 수료식에 참석해 직접 사령장을 전달하며, 사회 첫발을 디딘 직원들을 격려했다.현대그룹은 매년 상·하반기 'Starting the Hyundai Journey(현대에서 시작되는 여정)'라는 신입 매니저 입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 입문 과정 - 계열사별 직무교육 – 멘토링 - 글로벌 트립'으로 구성, 각 기수의 직무 특성과 성장 단계를 고려해 세심하게 맞춤형으로 입사 후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DL이앤씨, '집씨통' 캠페인 진행…ESG 경영 관심도 상승
DL이앤씨는 임직원이 직접 묘목을 길러 숲 만들기에 동참하는 '집씨통(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집씨통은 노을공원시민모임이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숲가꾸기 활동이다. 도토리 씨앗을 가꿔 묘목으로 키운 뒤,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심는 프로그램이다.DL이앤씨는 지난해부터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임직원은 올해 초 도토리 씨앗이 담긴 화분을 정성껏 길렀다. 최근에는 잘 자란 도토리 묘목을 노을공원시민모임에 전달했다. 올 10월 말에는 노을공원을 찾아 묘목을 심어 생태 회복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올해 집씨통 캠페인에 참여한 DL이앤씨 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KB손보, 승일희망재단과 중증·희귀질환 환우 지원…사회공헌 관심도 상승
KB손해보험(대표 구본욱)이 승일희망재단과 손잡고 중증·희귀질환 환우와 가족을 위한 돌봄 지원에 나섰다.KB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병을 비롯한 중증·희귀질환 환우와 가족들을 위한 돌봄 지원 및 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승일희망재단 로션김 이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치료제와 치료방법이 없는 루게릭병과 같은 중증·희귀질환 환우들이 안정적인 치료와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인식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속 가능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SKT, 올영·스벅·이마트24 통합 구독 상품 출시…T우주 고객 관심도 상승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자사의 구독 플랫폼 'T 우주'를 통해 올리브영, 스타벅스, 이마트24 상품을 한데 모아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통합 구독 상품을 27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T 우주패스 올리브영&스타벅스&이마트24' 상품은 월 9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면 세 가지 브랜드의 혜택을 모두 제공한다. 올리브영은 최대 약 1만원 상당의 혜택을 매월 제공한다.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모바일 상품권과 함께 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준다.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70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또한,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용 가능한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08-21
이전
461
462
463
464
465
466
467
468
469
470
다음
재계뉴스
태광그룹 세화예술문화재단 새 이사장에 이호진 전 회장 선임
두나무, UDC 2025 무료 공개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2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3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4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5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