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 지방자치 부문 대상 수상

이병학 기자

2025-12-30 14:23:00

서울시 마포구가 지난 12월 29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시 마포구가 지난 12월 29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서울시 마포구가 지난 12월 29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주민 중심 행정과 교육 정책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공동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고객 중심 행정과 혁신경영을 실천한 기관과 기업, 인물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시상식은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전라남도 영암군과 함평군의회, 경기도 연천군의회,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에이펙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등 총 43개 기관과 인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진행 아래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와 팝페라 그룹 송클레어, 소프라노 안영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다.

마포구는 지난해 11월 ‘교육특별구 마포’를 공식 선포하고,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핵심 정책으로 삼아 교육 환경 개선에 행정 역량을 집중해 왔다. 교육을 주거 정책과 도시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설정하고, 아동과 청소년이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 조성에 주력해온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특히 2025년 기준 마포구 내 청소년 관련 시설 4곳이 모두 장관상을 수상하며 청소년 정책 전반에서 성과를 거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육, 돌봄, 진로 지원을 연계한 정책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 성장 기반을 안정적으로 구축해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주민과 함께 만들어온 교육 중심 행정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이 꿈을 키우고,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중점도시 마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마포구는 앞으로도 교육을 중심으로 한 도시 경쟁력 강화와 주민 체감형 행정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