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국공학대전’은 ‘공학의 무한한 가능성, 내일을 설계하다’라는 주제 아래 학생 및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총 47개 부스에서 428개 작품이 전시됐다.
이런 가운데 ㈜제이케이테크놀로지는 산학협력 성과가 우수한 기업들이 참여하는 ‘산학협동관’ 트랙에 지원, 최우수상인 중기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무선통신 기반의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전문업체 ㈜제이케이테크놀로지 김래현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사업 선정과 수상 등을 통해 대내·외 적으로 우리 아이템에 대한 기술력과 성공가능성을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이를 원동력 삼아 우리의 기술이 세상에 도입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그날까지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이케이테크놀로지는 빛의 깜빡임을 신호로 변환하는 OCC(가시광 기반 광학카메라 통신) 기술을 적용한 LED 조명을 통해 실내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별도의 추가 장치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인프라 구축 경제성과 사용자 편의성도 높은 것이 장점이다.
실제로 지하주차장이나 쇼핑몰 등 복잡한 실내공간에서 나의 위치를 찾거나 직원 호출, 장소 정보 제공 등 기능을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재난 등 비상상황에도 유용하다.
금번 수상 외에도 ‘2024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선정’, ‘2024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수상’,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선정’ 등 다양한 지원사업 및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