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명인체험홍보관, 영셰프 대상 마스터 클래스 ‘퀴진케이(Cuisine. K)’ 협조

이병학 기자

2024-04-23 11:46:34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영셰프 대상 마스터 클래스 ‘퀴진케이(Cuisine. K)’ 협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사)대한민국 식품명인협회 식품명인체험홍보관(관장 조윤주)이 영셰프 대상 마스터클래스 ‘퀴진케이(Cuisine. K)’에 협조했다.

CJ제일제당에서 진행하는 ‘퀴진케이’는 지난 4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강원도 화천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식품명인 제66호 윤미월 명인(지정품목, 배추통김치)의 숭침채 강연 진행이 되었으며,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이나래 실장, 황인정 실장이 참석하여 김치 체험 협조에 참여했다.

대한민국식품명인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우수한 전통식품의 계승과 발전을 위하여 식품산업진흥법 제14조(대한민국식품명인의 지정 등)에 의거해 지정 및 육성하는 제도다.

식품명인체험홍보관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대한민국식품명인 및 명인을 지정하고 전통식품을 홍보하는 기관으로, 서울 종로구 북촌에 위치하고 있다. 1층에서는 이음카페를, 2층에서는 식품명인 체험관을 운영 중이다.

1층 이음카페에서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전통식품을 활용한 특색 있는 전통 디저트, 음료 및 전통차를 접할 수 있으며, 2층 식품명인 체험관에서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을 직접 만나 전통식품을 체험하는 명인체험, 체험관 내부 강사가 진행하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재료를 활용한 전통식품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인 체험’을 기획하여 제공하고 있다. 1년에 약 61회 진행되는 명인 체험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우수하고 계승 발전성 있는 전통식품을 전하는 대한민국식품명인을 직접 만나 우리 전통식품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다.

‘평일 체험’은 10인 이상으로 구성된 일반인들이 전국 곳곳에 계신 대한민국식품명인의 재료와 레시피로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비롯해 막걸리, 한과, 고추장, 전통간장 활용 요리, 다도 등의 프로그램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사)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 식품명인체험홍보관 조윤주 관장은 “우수한 김치문화를 전하시는 명인의 위상과 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에 적극적 협조하게 됐다”라며 “또한, 대한민국식품명인의 다양한 체험 제공을 기획하며 향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