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멤버십 '엘클럽' 계열사 혜택 확대…"오프라인 계열사 할인 추가"

최효경 기자

2023-06-02 09:30:48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수) 유료 멤버십 '엘클럽' 개편을 통해 호텔, 시네마, 렌터카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이미지=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수) 유료 멤버십 '엘클럽' 개편을 통해 호텔, 시네마, 렌터카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이미지=롯데홈쇼핑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지난 1일 유료 멤버십 ‘엘클럽(L.CLUB)’ 개편을 통해 호텔, 렌터카, 시네마 등 계열사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금액은 일반 고객과 비교해 6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멤버십 혜택 확대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와 신규 고객 유치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멤버십 개편은 온라인 쇼핑 중심에서 오프라인 계열사 혜택을 추가한 것이 특징으로 롯데호텔 최대 20% 할인, 롯데렌탈 최대 70% 할인, 롯데시네마 매월 3천원 할인쿠폰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이번 혜택 확대를 통해 고객은 연간 최대 100만 원 이상의 혜택을 추가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기존의 매월 최대 12% 할인쿠폰, 무료배송, 엘포인트 10배 적립 등 혜택도 유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계열사 연계를 확대하고 고객별 쇼핑 성향 분석을 세분화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